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IT정보 2020. 11. 17. 12: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려 합니다. 맞춤법은 중요한 문서를 작성할 때, 많이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취업준비를 하실 때, 작성하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들이 제일 먼저 생각이 났는데요. 취업을 할때 보이는 첫 문서이며, 기본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게 꼭 어떠한 사항에 결정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내가아닌 다른사람도 같이 보는 문서가 될 수 있으니 체크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는 잡코리아에 대한 서비스를 소개해드리지만, 이 외에도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여러가지 제공하는 사이트들이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먼저, 잡코리아의 공식사이트의 접속을 해주세요. 하단에는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도 첨부해두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해 들어오는 방법이 있으며,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 활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식홈페이지로 들어오신 분들은 뉴스자료에 > 맞춤법 검사라고 클릭해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다음 이미지화면의 안내가 있습니다.


    사이트 링크 :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페이지 바로가기










    이렇게, 뉴스자료의 하위 메뉴에 나오게 됩니다. 취업 성공 툴이라며 있으며, 맞춤법 검사기 외에도 글자수세기 연봉계산기, 자소서 면접사전, 온라인도장, 취업활동 증명서 등등 나중에 활용할 것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왼쪽에 메뉴를 통해 접속도 가능하며 위와 같이 바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기라며 오탈자에서 문법까지 확실히 점검하여..라는 문구 안내도 보였습니다. 아래에 텍스트 박스에 자신이 궁금해 하는 문장이나 글들을 가져와 보세요. 그 이후 맞춤법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부러 오타를 내어 결과를 확인해 봤습니다. 위에 보시면 공백 포함 몇자도 같이 나오는데, 어떠한 문서를 제출할 때 글자제한수 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도 같이 활용하시면 좋으니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오타 의심 단어 1개라며 붉은색 단어로 표시되어 나옵니다. 밑에 안내글들도 있는데요. 사전에 없는 단어, HTML 태그 사용으로 인한 틀린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만약에 정확한데 틀리다 나왔따면 수정 및 건의사항으로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저렇게 빨간색으로 표시된 단어를 체크해주면 올바른 단어로 수정되어 나오기도 하며, 이 글들은 파일 다운로드, 인쇄하기, 메일 보내기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적용을 누르시면 이전에 보셨던 화면으로 넘어와 수정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보기에서의 내용으로는 철자 검사를 해보니 이 어절은 분석할 수 없으므로 틀린 말로 판단되었다고 나오는 것도 보였습니다. 이런식으로 글을 입력하면 결과를 얻어 수정해 문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를 보면 이렇 습니다. 위에서 보셨던 팝업과 동일한 내용이며, 조금 더 자세하게? 해석되어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위에서 안내드린 버튼을 눌러 공유를 하거나 검사 종료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소개 드린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외에도 이용하실 서비스들이 은근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라던지, 연봉계산기, 사진크기조정 등 취업관련해 도움되는 메뉴들도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소서 자동완성이란 것도 있는데, 성장과정 > 좌우명/생활신조 > 성격의 장단점 등으로 나뉘는 부분들을 선택하고 작성 > 완성의 형태로 나오게 됩니다. 요즘에는 이런 것들도 잘 나와있고 활용만 한다면 조금 더 수월하고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취업관련이 아니더라도 중요한 문서를 작성하거나 할 때 유용하니 이런 서비스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 기억해두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