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바일게임 PC 컴퓨터로 하는방법
    게임관련 정보 2019. 1. 12. 19:02
    반응형


    모바일게임은 어느샌가 모바일이 아니라 PC로 더 많이 하게 되는 추세가 됐습니다. 그만큼 모바일게임이라고해서 PC게임에 비해 밀리는 면도 없고, 오히려 더 고 퀄리티화 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PC게임은 스마트폰을 통해 할 수 없지만, 그 반대로 모바일게임은 PC로도 할 수 있고, 핸드폰으로도 할 수 있다는 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으로는 모바일 게임 컴퓨터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방법일 수도 있겠지만, 처음 접하시거나, PC로 하는 방법을 찾고 계셨던 분들이 봐주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 여러가지 사용법 팁들도 정리해두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모바일게임 컴퓨터로 하는방법 안내 및 과정



    보이시는 사이트는 녹스앱플레이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있고 에뮬레이터 앱플레이어 하면 가장 떠오르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하셔서 이동하셔도 되고, 링크에 따라 이동하셔도 됩니다. 사이트의 보이는 문구로, 모바일 에뮬레이터로 PC에서 모바일게임 하기 라고 되어 있네요. 그 바로아래, 다운로드 6.2 6.1버전을 다운받아 보세요. (바로가기)








    셋업창만 나오면 설치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설치과정은 별게 없어서 패스했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키게되면 나오는 화면이기도 한데요.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법이라고 해서 어떤 메뉴가 있고, 어떤 기능을 하는지 간략한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거라면 한번 봐주셔도 되고, 그냥 넘어가도 무관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한번만 사용해보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는지 알 수 있을 거에요.






    이제, 화면으로 넘어왔고, 검색을 통해 게임을 설치해보도록 합시다. 가운데 상단쯤에 보이시는 게임 및 앱 검색 이라고 보이시나요? 여기에 원하시는 게임 혹은 앱을 검색해주면 결과가 나오는데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보시면..





     

    구글플레이와 연결이 되있기 때문에 서치 옆쪽에는 구글플레이어의 심벌이 있는데요. 그렇다는건 검색을하게 되면, 연결이 되어있고, 모바일 게임을 설치를 할 수 있게 된다는 겁니다. 게임명을 입력해보세요. 저는 바로 아래의 신명의 썸네일을 클릭해보았습니다.





     

    Google Play Store가 나오고, 설치를 누르면 게이지가 차면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구글플레이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이시는 화면이 모바일로 되어, 출력 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영상이나 소개 및 리뷰 등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어떤 평이있고 어떤 게임인지 보실려면 확인해두시는것도 좋아요!





     

    게임의 설치가 완료되었고,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만 즐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모바일 게임을 하시려면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시고, 게임을 검색 설치만 해주신다면 모바일게임을 PC로 즐길 수 있답니다. 녹스외에도 다른 프로그램 링크도 함께 올려두었으니, 편하신걸로 사용해보세요. 거이다 비슷한 폼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더라도 어려운점은 없을꺼에요. 그리고 이 외에 키보드 설정하는 방법 스피커 화면 해상도 등등 조절 하는 방법은 추후의 정리해서 따로따로 포스팅 해드리니 참고해주세요!





     

    두번째로 소개드릴 앱 플레이어(App Player)로는 블루스택(BlueStack)입니다. 거이 녹스와 같이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마찬가지로, 앱이나 게임을 컴퓨터로 실행을 시켜주는 플레이어 입니다. 빠른 속도와 호환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플레이어 이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ldplayer입니다. 최근에 나온 에뮬레이터이기도 한데요. 이 플레이어는 안정적이고 원활함, 신속한 멀티 윈도, 완벽한 겸용의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러개의 게임을 할때 여러개의 플레이어를 켜야 할때 장점이 많이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





     

    마지막으로는 미뮤 앱플레이어(Memu App player) 입니다. 이 플레이어도 장점으로 꼽는 것들은, 빠른속도 (최신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 대비 2배에 가까운 속도라고합니다.) 안정적인 다중 플레이, 뛰어난 호환성, 손 쉬운 영상 콘텐츠 제작을 꼽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는 앱플레이어 4가지에 대한 소개와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기도 하니 한번 사용해보시고 편하신걸로 사용해보세요. 각 장점들을 올려드렸으니 거기에 맞춰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는 위에 소개드린 프로그램들에 대한 활용방법 키 조작방법이라던지, 매크로, 스크린샷 등등 디테일하게 알아볼 예정이니, 혹시 필요하거나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반영하여, 내용을 추가하거나 따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게임 컴퓨터로 하는법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