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하는 방법
    게임관련 정보 2019. 2. 24. 20:10
    반응형

    녹스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다운 받은 플레이어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로만 됐었던 게임이나 앱들을 컴퓨터로 실행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조금 더 효율적으로 다루려면 아무래도 최적화를 해주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어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사실, 자신의 PC와 가장 잘 맞게 하는게 최선이고, 그렇게 해야 더 효율이 높아지는것도 사실입니다. 몇가지 보통의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테니, 녹스를 처음 설치하시고 설정을 하시는 분들이거나, 뭔가 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렉이 걸리거나해서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이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알아보기



    설치되어 있는 플레이어를 먼저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먼저 체크해주셔야 하는 사항으로 녹스가 최신버전으로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새로운 게임이 나왔고 환경에 적응하려면 최신버전이 호환이 잘 됩니다. 위 사항이 다 되셨다면, 상단 우측에 있는 설정의 아이콘인 톱니바퀴 버튼을 먼저 눌러주도록 합니다.









    시스템설정 창으로 기본설정이 먼저 나오시는데요. 여기서는 딱히 건드릴 건 없고, 언어가 만약에 영어나

    다른걸로 되있다 싶으시면 한국어로 바꾸는 정도만 설정해주시면 되요. 다음으로 고급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해주셔야 할 사항은 3가지 정도가 됩니다. 성능성정에 메모리 요즘은 보통 중으로 많이 하고 이보다

    높은 사양이다 싶으시면 상으로 바꾸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설정에 드러가면 나오는 해상도, 처음 설치하고 시작했을 때 기본적으로 1280x720으로 되어있는데, 화면을 좀 더 넓게 와일드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 윗 단계로 올려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건 선택적인 사항이고 플레이어 자체에서 넓히고 줄이고도 자유자제로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그래픽 모드에서 > 스피드 모드를 바꿔서 많이 사용들 하시는데요. 가장 빠르고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기도 합니다.






    이번 사항도 크게 최적화랑 문제가 없는 부분이지만 되짚고 가자면, 단축키설정 관련인데요. 메뉴, 홈, 뒤로가기,

    가상키 등등 녹스에서 사용하는 키들을 설정할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신다면 별도로 자신이 기억하기 쉬운 단축키를 사용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부분은 간혹 사용하시는분들 이 꽤 계시기는한데 개인적으로는 굳이 설정은 안하셔도 무관하다고 생각은 합니다.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태블릿 정보 > 개발자 권한을 얻고 > 옵션을 통해 렌더링 강제 설정을 해주는데요. 플레이어를 동시에 사용시에 좋은 점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해서 이용해주시면 될 것같에요.






    그리고, 이부분도 마찬가지로 내용과 관련 없을 수도 있지만, 녹스를 사용하는데 조금 렉이 걸린다 불편하다 싶으시면, 작업 관리자 > 세부 정보 > nox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 > 우선 순위 설정 > 높음 혹은 실시간으로

    바꿔주면 조금은 완화 될 수도 있습니다. 이상, 녹스 최적화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되셨길 바랍니다. 처음 사용하시거나, 불편함이 있었던 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