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버워치 권장사양과 최소사양 알아보기
    게임관련 정보 2019. 2. 27. 23:07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오버워치의 관련해 몇가지를 알아보았었는데요. 이번에는 오버워치를 설치하고 다운로드 받을시에 꼭 참고하고 넘어가야 할 오버워치 사양의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자드의 게임이자, FPS장르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지금은 조금 유저분들이 많이 없어지기는 했지만, 언제나 상위권에 머물고 있기도 하고, 어느정도는 자리를 많이 잡았지 않나 싶습니다. 제작 당시에 핫한점들도 많이 있고, 지금 가끔 한번씩 하기에도 재밌는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주로 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약간 서브의 느낌? 다른 게임들을 하다가 심심할때 하게 되는? 그런 느낌으로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저처럼 혹은 집에서 오버워치를 해야 하는데 설치가 필요하시다면 우선적으로 사양을 먼저 체크해보시고 설치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을 올리게 됐습니다.




    오버워치 권장사양 및 최소사양 알아보기



    가장 먼저, 접근하기 쉬운 방법으로는 직접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사이트에서 사양을 확인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에 속합니다. 블리자드 사이트 > 게임 > 오버워치 > 구매하기 > 를 누르면 그 안의 아랬쪽에 보시면 사양이 보이는데요. 아래 확대한 이미지를 같이 첨부했습니다. (바로가기)









    파랑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요구사양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우선 오버워치의 최소사양으로는 왼쪽에 내용을 보시면 됐고, 권장사양으로는 우측을 확인하시면 됐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게임에서는 권장쪽의 맞춰서 플레이를 하는게 조금 더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버워치 사양체크 하는 방법

    두번째로는 정보 뿐 아니라 직접 내 PC, 컴퓨터와 사양을 비교해 보는 방법인데요. 가장많이 사용하고 떠오르는

    사이트로 Can You Run it이란 곳인데요. 게임명을 입력하고 캔유런잇을 누르면 정보가 나오기도 하고 내 PC와

    비교를 해주기도 합니다. Search for a game에 Over Watch를 입력해보세요. 나오는 썸네일을 클릭해 이동 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해당 페이지가 나오셨다면 단순히 나오는 정보를 통해 비교를 해보셔도 되는데요. 보다 더 디테일하게, 보고 싶다면 파랑색 버튼을 눌러서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죠.






    이렇게, Minimum, Recommnded 2가지 형태로 나오게 됐는데요. 미니멈 밑에 You Have가 자신의 컴퓨터 사양의 표시이니 참고해서 이용해주시면 되고, 파랑색 표시로 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리커맨디드로 이동해서 결과를 확인해보시면, 동일하게 비교를 할 수 있게 되있습니다. 이렇게, 오버워치의 사양과 체크하는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무언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전에는 항상 확인해야 되는 하나의 요소이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해두시는거도 좋습니다. 물론 가벼운 프로그램이거나 지장이 없다고 판단될때에는 상관없지만, 조금 고퀄리티의 게임에는 체크해두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며, 다음에도 오버워치 혹은 다른 게임 관련한 내용으로 알차게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