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듀밸리 설치 및 한글패치 다운받기
    게임관련 정보 2019. 2. 28. 16:25
    반응형




    스타듀밸리는 1인의 개발자가 직접 개발하고 배포한 게임으로도 유명한데요. 2D의 그래픽 형태를 하고 있고 단순하게 되어 있지만, 그 안에서의 소소한 스토리와 진행 방식이 눈에 띄기도 했습니다. 목장의 스토리로 진행이 되고, 게임안에서의 다양한 컨텐츠들도 많이 있습니다. 낚시를 한다거나 수집 채취를 하는 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고전 적인 느낌이 날 수도 있지만, 그점은 오히여 스타듀밸리의 개성과 장점으로 보여지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은 스타듀밸리의 즐기시기 위한 설치방법과, 한글패치를 안내해드리니, 평소 관심있거나, 스팀의 인디게임을 찾으신다면 한번 참고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타듀밸리 설치 및 한글패치하는 방법



    먼저 스타듀밸리(Stardew Valley)의 설치는 스팀에서 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게임명을 검색해서 디테일 페이지로 들어와줍니다. 모든 설명이나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다운을 받는데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래의 구매버튼을 눌러서 결제 후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장바구니로 들어가면 여기서 직접 혹은 선물을 통해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듀밸리의 가격은 16,000원에

    해당했고, 스팀게임으로 치면 그래도 저가쪽에 속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그전의 Steam 설치를 미리 해두셔야 게임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Stardew Valley의 한국어 패치를 할 수 있는 페이지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eam SM의

    블로그로 한글로 변환할 수 있는 패치 파일을 제공해 주고, 간단한 설명에 대해서도 나오게 됩니다. (바로가기)






    혹시 적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첨부된 파일을 다운 파일 덮기 > 2. 붙여넣은 파일 중 패치 라는 프로그램 실행 > 3. 게임 실행 후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 그리고 이제 한국어로 플레이를 진행,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렇게 됩니다. 그 외에도 프레임워크 4.5 버전 사용, 필요 등등도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아래로 쭉쭉 내려보시면, 알집의 패치 파일이 있으니 다운받으신 다음 위 안내를 보시고 적용만 해주시면 됩니다. 검증된 파일이기 때문에 악성이나 바이러스는 걱정 안하셔도 무관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타듀밸리의 플레이 장면을 올려드리며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그래픽만 보셔도 힐링이 되지 않나요? 저도 요새는 많이 안하지만, 예전에 한때 했을 때는 엄청나게 했던 기억이 나는것 같습니다. 어느 유저는 인생을 날리기 싫으면 하지마세요란 말을 할만큼... 재미와 몰입도를 강조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스팀에서 많은 유용한 평가를 볼 수 있고, 대체적으로 압도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한 게임이라면 믿고 받으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설치 및 한글패치의 안내와 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