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 티어 순서 알아보기
    게임관련 정보 2019. 6. 15. 21:31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에는 많이들 아시겠지만, 티어라는게 있습니다. 다른게임에서는 등급이라고도 하고, 계급이나 등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 티어를 통해 게임이 매칭이 되고, 자신의 수준과 비슷한 사람들과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시즌이 바뀌면서 몇가지가 추가 됐기도 했고,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적어두었으니, 궁금하셔서 오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세요.




    롤 티어 순서 알아보기



    리그오브레전드의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정리된 곳이있었는데요. League System이라고 나오며 티어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링크도 걸어두었으니 자세히 확인해보고싶으신분들은 확인해보세요. 사이트에서 구글번역을 이용하면 한글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ndom 사이트 바로가기











    롤 티어는 총 9가지가 있습니다. 아이언부터 시작해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레티넘 > 다이아 > 마스터 그랜드 마스터 > 챌린저까지 있습니다. 이전에는 아이언과 그마라는게 없었지만, 전전시즌부터 추가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필요없겠다 생각을 했지만, 처음접하는 분들을 위해 더 낮은 티어도 있으면 괜찮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그리고 또 바뀐 사항으로는 원래 5부터 시작이 되었지만, 이제는 없어지고, 4부터 시작이 됩니다. 아이언4 > 3 > 2 > 1 > 다음 티어 이런 방식으로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레티넘과 다이아도 마찬가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마스터부터가 천상계라고 불리죠. 프로게이머 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고, 거이 롤을 가장 잘하는 사람들만 모인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롤 티어 순서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는데요. 리그오브레전드를 많이 하시는분들은 기본적으로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처음접하는 분들이거나 오래만에 하시는거라면 이런 부분도 참고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 올리게 됐습니다. 즐거운 게임 되시길 바라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