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IT정보 2020. 3. 5. 12:27
    반응형


    한자는 중고등학교에 과목이 포함 되어 있고, 가끔 한자의 단어가 나와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문을 보거나 문장에 섞여있거나 하는등 그 외에도 자신의 이름에도 한자가 쓰이며 등등이 있기도 합니다. 한자를 잘 아시는 분이거나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관련 없을 수도 있겠지만, 한자를 발견했는데, 잘 몰라서 답답했던 분들 혹은 책이나 공부를 하고 있는데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가 있죠. 이럴 때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활용한다면 조금 더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로 한자의 모양을 그려서 한자가 무슨 뜻을 갖고 있는지 유추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하기



    네이버에서 네이버 한자사전을 입력해보세요.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곳 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필기입력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도 걸어두었으니, 바로 들어가실 분들은 클릭하셔도 됩니다. (바로가기)










    오늘의 포스팅이 아니더라도 한자사전 페이지는 많이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사전의 역할을 하며, 자신이 찾는 단어에 대해 뜻 정보 등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제를 알아 보기 위해선 필기인식기를 주목해주셔야 합니다. 사용 설명 그대로 마우스로 한자를 쓰시면 되고, 바로 우측의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몇가지 형태가 나오며, 자신이 찾는 한자를 클릭해 보시면 왼쪽의 서치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구걸자 면 이라는 한자가 나왔고, 맞다면 클릭해 넘어가주세요.






    이렇게, 한문 문장에서 구두점을 찍을 곳에 붙이던 약호라며 뜻이 나오며, 아래 단어와 모양자 등에 대해서도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모르는 한자가 있다면, 그려서 뜻을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유용한 페이지이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도 하니, 한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의 대한 안내 였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와 사용법  (0) 2020.03.11
    무료 효과음 사이트  (0) 2020.03.08
    급여명세서 무료양식  (0) 2020.02.27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0) 2020.02.22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0) 2020.02.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