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글이름 영문변환
    IT정보 2020. 3. 12. 19:05
    반응형

    한글이름을 영문변환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하거나, 여권이나 카드 그 외에도 해외 쇼핑을 하거나 관련 직종에 계신분들 등등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 사용이 되곤 합니다. 혹은 자신의 이름이 아닌 다른사람의 이름을 영어로 표기해야 되는 등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인터넷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을 통해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본 주제이자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미지를 통해 과정이 정리되어 있으니, 필요 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한글이름 영문변환하는 방법



    첫번째로는 다음에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거와 동일하게 한글 이름 로마자 변환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바로 페이지가 보입니다. 별도로 회원가입이 필요없으며 따로 페이지를 접속 안해도 되기 때문에, 편리한점에서 좋습니다. (바로가기)










    확대해서 보면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한글이름 입력에 안내 문구 그대로, 텍스트 박스에 이름을 입력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변환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국립국어원 로마자 표기법에 따른 변환결과입니다... 인명은 다양하게 표기... 최대 10자까지 입력 가능한 점도 참고해주세요.)






    저는 홍길동이라고 임의로 작성해봤습니다. 바로 아래 결과가 나온걸 볼 수 있습니다. 성씨 홍 Hong Gildong이라며 나옵니다. 지금 보고 계신 분들도 마찬가지로 한글로 입력을 해보고 결과를 얻어 보세요. 그 이후 활용을 해주시기만 하면 끝이나게됩니다. 






    두번째로는 네이버를 통한 방법입니다. 오늘의 주제와 동일하게, '한글이름 영문변환'이라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비슷한? 느낌으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입력박스에 동일하게 이름을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안내 문구로는 이런 내용도 있었습니다. 성씨는 규정된 표기법이 없어 다양한 표기가 가능함...)






    오른쪽에 있는 예시를 통해 입력하셔도 좋고, 자신이 사용할 이름을 입력해주셔도 좋습니다. 테스트 하시는 분들은 정확히 나오는지도 보시길 바랍니다.






    '김연아'를 입력했고, 성과 Gim Yeona, Kim Yeona 두가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상세한 내용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포탈사이트를 활용해서 한글이름을 영문변환해봤는데요. 과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해보셔도 좋고, 다음이나 네이버에 바로 검색해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서 이용해주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양질의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션 바로가기  (0) 2020.03.15
    ezPDF Editor 3.0 다운로드  (0) 2020.03.13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와 사용법  (0) 2020.03.11
    무료 효과음 사이트  (0) 2020.03.08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0) 2020.03.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