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
    IT정보 2020. 3. 19. 13:26
    반응형

    PDF는 어도비에서 제작한 국제 표준 문서 형식이며,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서이자 디지털 인쇄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서파일과 그걸 만들어내는 프로그램들을 계속해서 진화하고 생성되고 있는데요. 지금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한글부터 시작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 각각 특색에 맞춰서 진화하며 사용되고 있습니다. PDF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문서를 표면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보고서나, 이력서, 그 외 각종 문서등등에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파일을 보내면,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도 좋은 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PDF파일을 여는데에는 Adobe Reader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며, 그 외에도 보는용도로만 사용하신다면 다뷰인디나, 다양한 뷰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에 대한 부분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소프트웨어 소개와 링크안내



    *프로그램 명 : 어도비 PDF 뷰어 (Adobe Acrobat Reader DC)

    *개발 : Adobe

    *라이센스 : 무료소프트웨어

    *사용용도 : 전자출판(DTP)

    *지원 운영체제 : Windows, macOS

    *언어 : 한국어(Korean)

    *용량 : 총크기(163MB)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



    구글(Google)에서 직접 검색하는 화면입니다. 프로그램 명인, Adobe Acrobat Reader를 입력하시면, 상단의 공식 홈페이지 링크가 나오게 됩니다. 클릭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 공식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소프트웨어 소개에도 링크가 걸려있으니, 클릭해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간단한 소개로는 PDF 문서를 안정적으로 보고, 인쇄, 주석 달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라고 되어 있습니다.






    위 링크 혹은 직접 검색해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보여지는 페이지 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간단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버전 : 2019.008.20071 l 시스템요구사항 l 윈도우10 l 한국어) 바로 가운데 컨텐츠에 보시면, 이용약관이 있고, Acrobat Reader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로 Acrobat Pro 시험버전도 받을 수 있으며, 위에 소개글을 통해 내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화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곧 설치창이 하나 나오실 겁니다. 단계중 2단계입니다. 왼쪽에는 기능에 대한 소개도 있었습니다. Acrobat Reader가 새로운 현대적 감각의 외관을 갖췄습니다. PDF에서 스티커 메모를 추가하고... 등등의 설명도 있으니, 설치하시면서 내용을 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의 버튼을 눌러보면, 다음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치파일 안내가 나오며, 익스플로러나 크롬 아래의 다운로드 파일이 받아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e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안내 문구와 같이 추가 도움말이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을 눌러 보세요. (readerdc[xxx]_install.exe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Adobe Acrobat Reader DC 설치 프로그램 창이 나오며, 설치가 곧 시작됩니다. 게이지가 차기 시작하면서 일반적인, 설치 과정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약 1~2분 정도 소요 된 것 같에요. 이전 소프트웨어 소개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가벼운 용량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을 실행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F) > 열기(O)를 누르신다음, pdf파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pdf파일 뿐 아니라 ai나 어도비에서 사용하셨던 파일들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뷰어의 역할을 하기도하고, 간단한 주석이나, 몇가지 보조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파일에서 열기를 한 화면입니다. 단축키로는 Ctrl + O 입니다. 그리고, 이 파일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A), 파일압축(M), 암호보호(W), 파일공유(L), 속성(E), 인쇄(P) 등도 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pdf를 열었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뷰어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복잡한 편집같은 경우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 공유기능이라던지, 도구를 통해서 몇가지 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긴 하니, 여러가지로 클릭해보시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위 소개드린 프로그램 외에도, 다뷰 인디(Daview Indy)나 다른 뷰어 프로그램으로도 pdf를 실행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통합 뷰어로 여러가지를 실행시킬 수 있고, 문서 뷰어의 1위를 할만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이기도 합니다.






    주요기능들을 보시면, 이렇습니다. 다뷰인디는 통합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를 하시면, 250여가지 다양한 문서/도면/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런 제한 없는 프리웨어, 무료 사용, 책갈피 외 다양한 기능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소프트웨어도 있으니, pdf뿐 아니라 다양한 문서를 다루신다면 설치해두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에 대한 내용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찾아보게 되면, 여러가지의 기능을 갖고 있고, 그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 혹은 상황에 따라 있는 것들 등등이 있으니 거기에 맞춰 검색하고 응용 및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0) 2020.03.21
    알캡쳐 다운로드  (0) 2020.03.20
    팀뷰어 무료다운로드  (0) 2020.03.18
    영어 필기체 변환  (0) 2020.03.17
    옥션 바로가기  (0) 2020.03.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