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IT정보 2020. 3. 28. 01:11
    반응형


    고클린은 PC관리와 최적화를 위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이자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UI나 구성도 간단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의 클릭만으로도 여러가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서 설명을 드리겠지만, 대부분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거나,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 그리고 인터넷 임시 파일 등을 없애는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드라마틱하게 개선을 바랄 순 없지만, 꾸준히 관리해 준다면, 컴퓨터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설치가 궁금해 오셨다면,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고클린 무료다운로드에 대한 정리와 간단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와 설치하기



    구글이나, 바로 설치를 하시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naver software)에서 바로 검색해 설치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식사이트도 링크를 해두었으니, 따라가셔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를 보시게 되면, 기능들에 소개에 대해 나열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리부터 시작해, 작업스케줄러 관리, 하드디스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종료 타이머, 인터넷이 느려질 때, 하드디스크 온도/시간 등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설치를 하시면서 확인해보시고, 도움이 될만한 기능이 있는지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고클린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왼쪽에도 메뉴를 보시면, 자주하는 질문, 고클린 설명서, 질문 게시판-이전, 질문 게시판-New... 등도 볼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 공유하고 찾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확인하시거나 직접 질문을 남겨서 문제를 해결하는것도 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게시판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고클린 다운로드150 버전을 클릭을 하게 되면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넘어오게 됩니다. 고클린(GoClean) 제목으로 시작해, 무료 다운로드 버튼과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나오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소개(언어 : 한글 l 크기 : 2MB l PC 최적화를 비롯함 시스템 정보 제공과 보조 기능들 제공 l 해당 프로그램은 개인, 기업 모두 무료 사용 가능)






    상세로 넘어가게 되면, 이전에 봤었던, 기능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같은 내용이기 때문에, 스킵해서 넘어가주셔도 됩니다.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실 분들은 오른쪽의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진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고클린(gocleansetup150.exe)파일이 받아지며, 다운을 받게 되면 바로 실행이 되고, 셋업파일을 통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창이 나오며, 진행이 시작됩니다. 설치할 것을 안내하며, 프로그램의 종료를 권장하는 메세지와 내용이 보입니다. 다음으로 사용권 계약 동의 사항에 대한 부분이 보입니다. 전면에 보이시는 내용외에 궁금하시다면, [Page Down]키를 눌러 주셔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모두 확인하셨다면, 동의함을 누르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본설치 프로그램 그룹 생성에 대한 부분이 나옵니다. 바탕화면 프로그램 아이콘 생성에 대해 체크 여부를 결정해 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 폴더는 그대로 지정해주셔도 되며, 변경 사항이 있다면, 찾아보기를 눌러서 바꿔주신 후 설치를 진행해 주셔도 됩니다. 






    고클린 V1.5.0의 설치가 완료됐다는 메세지가 나오며, 실행하기 체크 후 마침을 눌러주세요. (설치 과정은 기타 프로그램과 흡사하기 때문에, 스킵하고 넘어가주셔도 무관합니다.)






    이렇게, 실행이 됐고, 메뉴들이 나열되어 나옵니다. 이전에 기능들의 설명에 나왔던 부분들이기도 합니다. 각각 메뉴를 살펴보시고,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클릭해 실행해 주세요. 






    저는 메뉴 중 임의로 하드디스크 최적화라는 부분을 눌러봤습니다. 클릭하시면 간단히 설명이 보이기도 합니다.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를 최적화 합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나열되는 파일들을 확인해주시고, 삭제를 눌러주시면 작업이 완료하게 됩니다. 






    다른 것들도 마찬가지로 초기화라던지, 그런 부분들도 클릭해 보시면서 자신이 필요한 부분인가를 봐주세요. 게임 중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이 느릴 때 활용하면 좋은 메뉴라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그렇게, 엄청난 효과가 있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개선이 되며, 말그대로 컴퓨터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주니, 믿고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설명한 부분 외에도 고클린 공식사이트를 가시게 된다면,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확인해주셔도 좋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에 공식 홈페이지가 있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게시판 등을 잘 활용해 주시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나마 고클린 무료다운로드에 대한 주제를 가져와 봤으며, 컴퓨터의 최적화를 위해 필요로 하셨던 분들이라면, 설치를 통해 사용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될만한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소개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0) 2020.04.05
    알집 무료 다운로드  (0) 2020.04.03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0) 2020.03.21
    알캡쳐 다운로드  (0) 2020.03.20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  (0) 2020.03.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