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집 무료 다운로드
    IT정보 2020. 4. 3. 13:44
    반응형

    알집은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압축 프로그램으로, 말그대로 많은 파일들을 압축하여 파일로 만들고,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소프트웨어 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용량또한 줄어들기도 하며, 간편하다는 점에서 좋은 장점을 보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도, 이미 설치가 되어 있을 수도 있고, 새로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다시 다운 받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이 분야에선 독보적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반디집이 있으며, 사용용도에 따라 편하신 걸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아래는 설치과정을 포함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개 및 정보에 대한 내용도 정리했습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구글에서 알집을 검색하시면 '알툴즈'라는 공식 홈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 이동을 하시면 되고, 아래 링크도 함께 걸어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압축파일 풀 때는 알집' : 다양한 압축파일 포맷 지원으로 파일 압축하기와 압축풀기에 뛰어난 무료 압축 프로그램입니다...라며 소개가 나오기도 합니다. 


    알툴즈 사이트 바로가기










    공식홈페이지에 오시게 되면 배너로도 알집이 나오기도 하고, 바로 아래에 퀵메뉴로도 클릭하시면 설치파일 바로 받으실 수 있으며, 위 다운로드 메뉴를 누르시면,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메인 메뉴인 다운로드 > 알집 클릭시 이동했을 때 화면입니다. 설치하기를 클릭하시면, 설치창이 나와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리도 해두었습니다.)


    *소프트웨어 명 : 11.06 전국민 압축 프로그램(Alzip 11.06)

    *등록일 : 2020.02.27

    *Uninstall : 지원

    *파일크기 : 16.7MB

    *운영체제 : Windows

    *라이선스 : 무료 프리웨어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요기능 : 안전한 보안설정, 윈도우10 32/64bit OS 지원, 편리한 이미지 보기, 멀티코어 압축하기 지원, 진화된 새로압축, 유니코드 지원, 업그레이드된 암호화, 친절한 윈도탐색기 연동 기능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더 자세한 사항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다시 넘어와 알집 설치창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나오는 부분은 라이선스에 대한 부분입니다. 모든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실 때 보시는 화면이시기도 하실 겁니다. 내용을 살펴보실분들은 대략적으로 확인해 주시고, 동의(N)를 클릭해주세요. 다음화면으로 넘어오셨다면, 설치 시작을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빠른 설치를 누르시는게 가장 일반적인데, 상세설정을 하시려면 사용자 지정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밑에 부가적으로 다운받아지거나 설정되는 부분이 있는데, 불편하시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설치가 진행이 되며, 파일들이 다운받아지기 시작합니다. 위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려서 아시겠지만, 매우 가벼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1분이내로 받아지실 겁니다. 






    프로그램을 다 받으셨다면, 시작 혹은 바탕화면에 있는 알집을 실행시켜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화면이 나오셨다면, 정상적으로 받아지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은 바로, zip과 egg 파일등의 파일을 해제 하실 분들은 바로 실행 > 압축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는 간단히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과정은 여기까지이니, 이 외에 내용은 상관없다면, 스킵하셔도 무관합니다.






    zip파일을 푼다는 가정하에 하나를 열어봤습니다. 이렇게, 파일이 있다는 것 자체가, 압축을 했다는 건데요. 여기에서 왼쪽 메뉴를 보시면, 압축풀기 활성화되신 걸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다음 이미지를 확인해 보세요.






    압축풀기 창이 나오며, 어디에 파일을 해제 시킬지에 대해 지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보통은 바탕화면 혹은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를 지정 그리고 확인(E)를 누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일이 정상적으로 풀렸는지만 봐주신 다음 끝을 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압축을 하실분들을 위한 안내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압축할 이미지 혹은 파일들을 모두 드래그 해주신 다음, 알집으로 압축하기만 클릭하시면 zip파일이 생성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셔도 되고, 알집을 실행시켜주신 후, 파일들을 드래그해서 옴겨주시는 방법도 있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알툴즈 사이트에 가신다면, 주요기능에 내용들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라던지, 환경설정에 대한 부분의 안내도 있습니다.






    폭 넓은 대응능력을 보시면, 지원하는 포맷들에 대해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압축 가능한 포맷으로는 egg, alz, zip, tar, tbz, tgz, lzh, jar [해제 가능한 포맷] egg, alz, arc... 등등이 있었습니다.






    꼼꼼한 편의기능 메뉴를 눌렀을 때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 새로 압축하기에 대한 새로운 부분에 대해서 내용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가기능에 대한 부분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바이러스 검사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압축 해제시 자동 또는 수동으로 검사할 수 있게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간단한 기능만 사용을 하게 되지만, 이러한 기능들도 있다는 걸 알아두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알집 무료 다운로드 그리고,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개와 기능들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한번 천천히 확인해 보시면서, 더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소프트웨어 혹은 좋은 정보의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디집 다운로드  (0) 2020.04.06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0) 2020.04.05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0) 2020.03.28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0) 2020.03.21
    알캡쳐 다운로드  (0) 2020.03.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