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IT정보 2020. 4. 18. 01: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다운로드 안내까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제는 이렇습니다. 디카와 폰카 사진을 즉, 이미지들을 볼 수 있는 뷰어의 역할을 하기도하고, 보정이나 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처럼 디테일한 기능이나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간단한 이미지 사이즈의 편집이나, GIF이미지를 만들 때, 이름을 변환할 때, 가벼운 필터를 줄 때 등등에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설치를 할 수 있으며, 아래에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라는 주제와 같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와 설치과정 정리하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전에 글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이 있기도 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디카와 폰카 사진을 향상 보정 편집하는 재미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있습니다. 사이트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 이동할 수도 있으며, 아래 링크도 걸어두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셔도 됩니다. 가볍게 기능 소개와 어떤 프로그램인지만 집고 다시 설치에 대해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이트 바로가기










    기능리스트를 보면 이렇습니다. 사진뷰어, 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애니메이션, 인쇄, 사진분할, 화면캡쳐, 색상검출, 이름변환, RAW변환, 종이...등등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설명이 나와 있기도 합니다. 이런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 생각하시면 되고, 이런점이 필요로 하신분들은 설치해서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다시 다운로드 화면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린데로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에 대한 과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7의 다운로드 버전을 받으시면 되고 용량은 20MB정도 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 98, me 사용자는 3.4버전을, *윈도우10 맥(mac) 사용자는 X버전 사용해주셔야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3.7버전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다운로드 화면입니다. PhotoScape 제목 아래에 있는 'Download Now'버튼을 클릭 하시면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인스톨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hotoscape version 3.7 l File Size : 20.05MB l Date added : October 1, 2015 l Product ranking : #1)






    포토스케이프 v3.7 설치창이 나왔으며, 오른쪽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는 내용이며, 이전에 봤었던 소개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세요...의 메세지와 압축 해제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포토스케이프의 설치 완료 메세지와 함께,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마침을 눌러주시면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버전 3.7에서 개선 된 부분의 내용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만한 내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흑백, 반디쿠트 필터 추가, 표면 흐리게 브러쉬 추가, 브러쉬 크기의 종류 다양화, 29개의 필름 느낌을 추가해 총 35개 필름 지원, 필름 느낌 화면 개선)






    실행한 화면을 봤을 때의 화면 입니다. 메뉴는 이전에 보셨던 것들이 보이실 겁니다. 또한 위에 탭에도 나와있으며, 하나씩 클릭해보면서,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사진뷰어 탭을 눌렀을 때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말 그대로, 이미지를 보는 탭 입니다. 경로를 찾아 들어가 주신 다음, 클릭해 주시면,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꿀뷰나, 알씨 등 기타 뷰어 프로그램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사진편집입니다. 편집할 이미지를 불러와 주신 다음, 아래의 메뉴를 하나씩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크기조절부터, 자동레벨, 선명하게, 필름느낌, 필터, 밝기, 색상, 뽀샤시, 역광보정 등등이 있습니다. 사진마다 적용했을 때 다르고, 사용용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할 부분을 클릭해보시고 변화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전에도 말씀은 드린 부분이지만, 다시 말씀드리면, 전문적인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 부족한 점이 있고 디테일하진 않지만, 급하게 수정할 때는 좋은 기능을 하기도 합니다.






    일괄편집은, 여러 사진들의 수정이 필요할때의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 부분 역시 이미지를 추가하고, 품질이나, 크기 등을 조절할 때 유용합니다. 이미지를 한사이즈로 맞출 때 효율적이며, 클릭한번이면 되기 때문에, 포토스케이프의 장점이 보이는 기능이라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GIF 애니메이션입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라고도 하죠. 한장한장 넘겨가며, 효과를 주고 싶은 이미지가 있다면, 활용하기 좋은 메뉴 입니다. 오른쪽 끝 탭을 누르시면 되고, 이미지를 추가해주고,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한장씩 넘어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미리 준비해야 되는 건, 움직이게 할 이미지들을 모아두신 후,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전에 보셨던, 포토스케이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움말쪽에 가신다면 기능들의 소개와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 정렬이 되어 있으며, 인터페이스부터 시작해, 메뉴들의 대한 기능과 소개 사용법에 대해 상세히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사진 편집에 대한 도움말입니다. 화이트밸런스를 했을 때의 효과 에프터와 비포어로 나뉘어 나옵니다. 역광보정, 마크넣기, 뽀샤시, 크기/액자, 초상권보호, 흑백/세피아.. 등등을 할 수 있다는 걸 알아두시고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일괄편집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용순서로 1~4까지 나와있고, 기능설명도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도 간단하게 설명드렸듯이, 한꺼번에 수정을 할 때 좋은 기능입니다.






    GIF애니메이션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모아 한장의 애니메이션으로 만든다고 설명이 되어 있고, 아래 핫키에 대해서도 나와있습니다. 그외에도 사진분할이라던지, 캡처, 색상검출, 이름변환 등에 대한 도움말이 있으니,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한다면 이 부분을 확인해보면서 보시는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몇가지 설명도 덧붙여 해드렸지만, 직접 하나씩 클릭해보시면서 사용해보시는게 가장 빠르게 적응하는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과 양질의 내용으로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u-z 다운로드  (0) 2020.04.20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4.19
    워크넷 구인구직  (0) 2020.04.17
    뽐뿌 무료운세  (0) 2020.04.16
    미국구글 바로가기  (0) 2020.04.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