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IT정보 2020. 4. 19. 01:11
    반응형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제작한 메신저로 스마트폰 혹은 PC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리웨어로 모두가 사용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유율도 높고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벼운점 사용성,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환경 등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출시한지는 10년이 되었지만,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고, 메신저 외에도 게임이나, 다른 서비스도 같이 개발을 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오늘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으로 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에 대한 내용이며, 설치 안내를 참고하시면서 받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미지와 글을 통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일부분은 스킵하며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카카오톡 정보



    * 소프트웨어 명 : 카카오톡(KaKaotalk)

    * 소개 :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프로그램

    * 분류 : 메신저

    * 언어 : 한글(Korean)

    * 크기 : 42MB

    * 운영체제 : Windows, OS, Android, Mac

    * 사용범위 : 무료 프리웨어

    * 사이트 :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 l 네이버 소프트웨어(naver software)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방법 안내



    첫번째로 구글이나 다른 포털사이트 등을 이용해 카카오톡을 검색해 줍니다. 링크도 함께 걸어두니, 같이 참고해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에도 내용이 있겠지만, 네이버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으니, 편하신 곳에서 다운 받으셔도 무관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시, 위 처럼 검색을 하셨다면, 바로 이 페이지가 나오셨을 겁니다. 오른쪽쯤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시고, PC버전 > Windows 혹은 Mac OS x 10.10 이상 운영체제에 맞게 클릭해 주세요. 이후 과정에도 모바일버전도 설명이 있지만, 이 아래에 위치해 있단것도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카카오 페이지로 접속하신 분들은 상단에 서비스 > 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 > 다운로드 순으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혹은 크롬으로 받으신다면, 아래에 셋업창이 다운 받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 설치를 해주신 다면, 카카오톡 설치창이라고 셋업 창이 나오게 됩니다. 컴퓨터에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다음을 눌러 계속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다음 폴더에 설치합니다. 기본 폴더가 아닌 다른 위치에 설치를 하실 분들은 찾아보기를 통해 변경해주시고, 다음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프로그램 파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해주세요.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빠른 실행 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모두 체크 상태로 되어 있는데, 필요없는 부분은 체크를 해제 해주신 다음, 설치를 클릭해 주셔도 됩니다. 






    압축 해제의 메세지가 나오며 파일들이 받아지기 시작합니다. 설치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파일이 무거운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 않게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가 다 받아지셨다면, 완료 메세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 카카오톡 실행 체크 상태로 두신 다음 마침을 눌러주시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며, 다음 이미지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받아있는 상태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따로 핸드폰을 통해 번호인증 등을해야 이용해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핸드폰에서 보셨던 화면과 동일하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친구목록에서, 친구를 찾아 더블 클릭을 하시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사람 +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연락처 혹은 ID로 추가해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햄버거 표시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으로, 새로운 채팅, 오픈 채팅, 친구추가, 정보, 설정 등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필요할 수도 있는 부분이니 여기에 이런 메뉴가 있다 정도만 알아두신다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ººº의 표시를 눌러도 동일하게 메뉴가 나옵니다. )






    또한, 위 과정 외에도 네이버 소프트웨어(naver software)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해서, 카카오톡을 검색해주시면 되고,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면 동일하게 인스톨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세를 클릭하게 되면,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메신저 프로그램,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 여러친구들과 동시에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그룹톡의 기능, 이모티콘이나 기타 등등에 대해 가벼운 소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관련 소프트웨어를 보시면, 네이트온, 비트윈, 토크온, 스카이프 등이 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 보시고 필요하신분들은 따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전, 카카오톡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모바일 버전으로 들어오셔도 되고,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검색하고 접속하셔도 좋습니다. 설치를 눌러 진행해 주시면 되고, 아래의 관련 이미지와, 동일한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소개도 빌려와 첨부해봤습니다. 언제 어디에서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점, 실시간 그룹채팅관련 내용...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점들의 소개도 있었습니다.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점, 뉴스나, 인기웹, 쇼핑 등도 할 수 있는 점 등등이 있습니다. 메신저 외에도 다양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참고해두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에 대한 소개였는데요. 조금 설명을 많이 하며, 정리를 했지만, 직접해보시면, 크게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으실 겁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시면서, 설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안내와 정보 등을 정리해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조선 온에어 무료 실시간 방송보기  (0) 2020.04.21
    cpu-z 다운로드  (0) 2020.04.20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0) 2020.04.18
    워크넷 구인구직  (0) 2020.04.17
    뽐뿌 무료운세  (0) 2020.04.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