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pu-z 다운로드
    IT정보 2020. 4. 20. 00: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cpu-z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다운로드 받는 과정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pu-z는 메모리와 그래픽카드, CPU 등등 자신의 컴퓨터의 상태나 사양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오늘 안내 처럼, 네이버 소프트웨어나, 공식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컴퓨터 하드웨어에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와 글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 천천히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cpu-z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



    구글에서 검색을 하고, 상단에 나오는 혹은 네이버 소프트웨어(naver software)의 사이트를 접속해 주세요. 아래 가벼운 정리와, 링크도 걸어두니 참고해서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프로그램 명 : CPU-Z v1.86 

    * 카테고리 : 시스템 관리 

    * 언어 : 영어(English)

    * 크기 : 2MB

    * 사용범위 : 무료 프리웨어

    * 사이트 주소 :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과정 없이,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바로 검색을 해주셔도 무관합니다. cpu-z 페이지가 나왔고,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인스톨러를 받아 줍니다. 설치창을 실행이 되면, 그 과정에 대해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몇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주요기능 > 상세를 체크하는 이미지 입니다. 컴퓨터 정보 제공, 쉬운 인터페이스 등을 꼽고 있었습니다. 주 기능은 다양한 하드웨어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며, 사양이나 온도 등을 체크할 때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다시 설치화면으로 넘어와, Setup - CPUID CPU-Z이 실행이 된 화면입니다. 처음은 License Agreement에 대한 과정 입니다. I accept the agreement로 체크를 변경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프로그램 관련 내용과 라이센스의 대한 동의에 대한 내용입니다. 설치 될, 폴더를 지정해 주고, 기본 폴더로 사용하신다면, 그대로 둔 상태로 Next > 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Select Start Menu Folder와, Select Additonal Takss 설정 화면 입니다. 시작 메뉴의 아이콘 지정 관련 과정과 바탕화면(□ Create a desktop icon)에 아이콘 생성 여부 입니다. 굳이, 바탕화면에 두지 않으실 분들은, 체크 해제를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치가 진해오디는, Ready to Install, 최종 완료의 화면입니다. 설정에 부분이 끝나셨다면, Install 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압축이 해제 되며, 이전에 선택했었던, 폴더로 다운이 받아지기 시작합니다. Finish를 누르시면, cpu-z 다운로드 과정이 모두 끝이 나게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만 실행해 주시면 되고, 간단히 어떤 하드웨어 정보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간략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pu-z을 실행했을 때의 화면으로, 처음으로는 Processor의 대해 나열되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하드웨어에 대한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이 부분을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이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Mainboard 탭을 클릭해 넘어가게 되면, 마찬가지로 해당 하드웨어에 맞는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번에는, Memory와 Graphics카드에 대한 정보 입니다. 이런식으로, 정보를 알아보게 되면, 관련 프로그램 설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억해 두셨다가 필요하실 때 받으셔도 좋습니다. 파일 자체도 가볍고, 안전한 곳에서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설치가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위 과정을 참조해보시고, 다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cpu-z 다운로드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컴퓨터 사용시 유용할만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4.22
    TV조선 온에어 무료 실시간 방송보기  (0) 2020.04.21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4.19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0) 2020.04.18
    워크넷 구인구직  (0) 2020.04.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