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
    IT정보 2020. 4. 25. 02: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의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벼룩시장은 이전부터 이어져 오는 구인 관련 홈페이지로 역사가 꽤나 깊게 이어져 있습니다. 각 지역을 필터링 해주고, 그 지역만의 구인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부산의 거주 중이시거나, 이 지역에서 취업정보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도움이 될만한 곳이니 이 점을 감안하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다른 지역들도 하나하나씩 소개하며, 작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이 사이트에 대해 활용하는 방법, 구인정보 외에도 취업지원 프로그램 활용하는 방법 등도 정리를 해놨습니다. 





    * 사이트명 : 부산벼룩시장

    * 오늘 알아볼 내용 및 개요 : 부산지역의 구인구직정보와 취업지원 프로그램 활용

    * 분류 : 취업정보 사이트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 방법 및 활용안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해서 접속을 해주셔도 되고, 따로 벼룩시장 페이지를 접속하신 다음 > 부산으로 필터링을 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되고, 아래 링크도 함께 걸어두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어를 입력해 결과가 나오는 화면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로고로 제목이 나오며, 바로 구인정보를 클릭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에 보시면, 스페셜로고라며, 상단에 나오는 것들이 있으며, 부산 ▼을 클릭해 지역을 통해, 업직종별(요리/서빙, 생산/기술/건설, 사무/경리, 근무시간별) 등 필터링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의로 아무 구인 공고나 클릭을 했고, 페이지 안의 나오는 내용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근무조건과 구인내용, 기업정보 등을 확인해 주시고, 자신이 다니고 싶은 회사다 생각이 드신다면, 지원버튼 혹은 해당 기업의 지원 요건에 맞춰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취업관련 사이트는 비슷한 UI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익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위 메뉴를 클릭해서 본다면, 메인에 나왔었던 구인정보와 동일한 맥락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역과, 업직종별 선택을 하는란으로 메뉴에서 바로 클릭해서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요리부터, 일반서비스직까지, 그리고, 부산 전체의 지역이 나오니, 클릭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지정할 수 있는 서치창도 나오게 됩니다. 






    부산 > 강서구, 금정구, 기장군 등등을 지정할 수 있고, 부산 전체를 클릭해 전 지역을 통틀어 볼 수도 있습니다. 희망 업직종을 클릭하시게 되면, 요리/서빙부터 시작해, 생산/기술/건설, 간호/의료 등의 카테고리가 나오며 2차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아래의 체크되어 표시가 되며, 필터링해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한다면,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게 잘 지정해 주신다음 검색해보시길






    필터링 되어 나온 목록들입니다. 게시물 형태로 나오며, 클릭시 이전에 보셨던 자세히 보기 페이지가 나와 구인 정보에 대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클릭을해서 확인을 했고, 회사의 간단한 정보, 근무조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상세모집내용을 보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정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탭을 클릭하게 되면, 거기에 맞는 글들이 나오니,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접수기간을 클릭하게 되면, 남은시간과, 근무회사 모집 정보, 주의 사항에 대해 나옵니다.






    아래로 조금 더 내려보시면, 함께 많이 본 일자리는?이라며, 유사한 형태의 기업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회사명과 모집내용(근무기간, 요일, 기간)의 형태로 나옵니다. 






    또한, 부산벼룩시장은 구인구직의 컨텐츠 뿐 아니라, 취업지원을 해주는 가이드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취업을 하시기 전이라면, 이런 내용들도 참고삼아 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상단 메인 메뉴 중, 취업 가이드를 클릭하시면, 현 이미지의 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추천직업도 볼 수 있으며, 알짜 교육정보 등 자신이 취업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추천 직업에는 회계사무원, 모닝분리사, 난독증학습장애지도사, 청소년 유해환경감시원, 3D프린팅운영전문가 등이 있었습니다.)






    하는 일은? 3D프린터를 조작 운영하고 고객 요구에 따라 작업을 하며, 주요 업무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현황이나, 활동범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몇번 사용을 해본적이 없지만, 산업디자인 관련하시는 분들이거나, 공업쪽에 종사하시는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듯 해보였습니다. 글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자세하게 내용들이 나오기 때문에, 클릭해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직종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취업을 하려면....의 내용에 이어지며, 필요한 적성과 능력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직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들이기도 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넘어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쪽에 보게 되면, 추천직업을 포함해, 위에 내용을 참고로 한, 일자리 정보를 볼 수도 있었습니다. 어떤 직업이 있는지에 대해 파악을 할 수도 있고, 자신의 적성 그리고, 그 직종에 필요한 것들을 참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컨텐츠 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의 활용방법 등이 내용이었습니다. 부산지역에 거주하고 계시고, 취업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번가 바로가기  (0) 2020.04.26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0) 2020.04.25
    파파고 번역기  (0) 2020.04.24
    쿠팡쇼핑몰 바로가기  (1) 2020.04.24
    외환은행 환율조회  (0) 2020.04.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