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zoom 홈페이지
    IT정보 2020. 4. 28. 07:17
    반응형

    zoom은 화상회의로도 유명한 플랫폼이자 사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전세계적인 이슈로도 퍼지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교육용과 업무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면서도, 더욱 더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몇가지 장점을 나열하자면, 채팅과 그룹회의나 원격제어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사람들이 많이 쓰고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오늘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으로 이 zoom 홈페이지의 대한 링크 안내와 소개를 해드리며,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 이용방법 등을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보시길 바라며, 이후에는 화상회의만 따로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이트 및 플랫폼 명 : zoom

    * 개발사 :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 분류 : 애플리케이션

    * 기능 : 온라인 회의, 인터넷 강의 등의 활용

    * 사이트 링크 zoom.us









    zoom 홈페이지



    포털사이트에, zoom을 검색하시게 되면, 접속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간단한 소개로는 클라우드기반의 화상회의 서비스라 나오며, 화상과 음성 기능, 다운로드 제공 등을 말하고 있습니다. 구글이나 다음 혹은 위 정리된 내용에 링크를 클릭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시, 보이는 화면 입니다. 업무용 이메일 입력 후 무료가입을 할 수 있으며, 스크롤을 내려 어떠한 기능들을 하는지에 대한 소개가 있기도 했습니다. 






    간단하게 소개드렸던 부분인 회의에 대해서 가장 먼저 나오게 됐습니다.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으로 회의를 하고 거기에 대한 지원을 말합니다. 그 외에도 비디오 웨비나, 회의실, 전화시스템 등,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더 알아보기를 클릭 하신다면, 말 그대로 더 디테일하게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평가에서 1위를 했다고 소개도 나오곤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더 알아보기 버튼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에 대해 보실 분들은 텍스트 링크를 클릭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왜 Zoom일까요? 라는 메세지와 함께, 몇가지 글이 있었습니다. 모든 사용 사례에서 하나의 일관된 엔터프라이즈 경험과, 안정적인면들, 최대 1000명의 참가자와 10,000의 시청자의 대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아래보시면, 전체 메뉴가 나오기도 하며, 언어를 변경하시거나, 지원되는 프로그램 등을 클릭해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운로드 센터를 한번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곳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입니다. 웹 브라우저 클라이언트가 자동으로 다운로드 시작되지만, 이곳에서 받을 수 있음을 말합니다. 그 전에, 설치를 하는데 오류가 생겼거나 문제가 있다면 이곳에서 받는 것도 방법 중 하나겠죠.







    그 외에도, 이 사이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사이트들이 다양하게 있었고, 모바일 등으로도 이용이 가능 했습니다. 프로그램의 명칭과 함께 소개도 나오기 때문에, 이런글들을 확인해 보시고 도움이 되겠다 싶으시면 설치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전에 언급 드렸던 모바일 버전에 대한 화면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한 화면이며, 이전 링크에서도 접속이 가능 합니다. 'Zoom Cloud Meetings' 라고 검색하셔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회의를 들어가는 페이지, 간단한 소개가 있는 페이지 등등이 있었는데요. 화상회의 하는 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한번 더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런 서비스를 하고 있고 어디에서 설치를 하는지, 어떤 기능들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고객센터라고 따로 있기도 하니, 궁금하신 점 혹은 문제가 있으신 부분이 있다면 문의해서 해결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zoom 홈페이지에 대한 포스팅이었으며,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요즘 시기가 좋지 않아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들은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정리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0) 2020.04.29
    다음 메일 바로가기  (0) 2020.04.28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0) 2020.04.27
    국민은행 환율조회  (1) 2020.04.27
    곰믹스 다운로드  (0) 2020.04.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