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
    IT정보 2020. 5. 18. 00: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우리나라의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메일 서비스로 지인분들에게 글 혹은 파일, 이미지 등을 전달할 때 사용되곤 합니다. 요즘에는 메신저를 많이 활용하기도 하지만, 기업에서는 여전히 메일을 통해 문서를 보내거나 자체 서버를 통해 업무보고 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 사용에 따라 장점이 있지만, 그렇게 크진 않기 때문에, 자신이 쓰기에 가장 편리한걸 이용하시는 것도 무관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안내를 드리니,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용하시는데 살짝의 꿀팁 정도를 정리해 봤습니다.





    * 서비스 명 : 네이버 메일(Naver Mail)

    * 분류 : E-Mail(인터넷을 이용한 메세지 송수신)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



    네이버로 직접 입력해 들어가주셔도 되는데요. 그게 아닌 다른 포털사이트를 이용한다면, 해당 이미지처럼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구글과 다음을 통해 주제를 검색했고, 클릭해 이동을 했습니다. 위에 정리된 글에도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메일을 클릭하시게 되면, 이렇게 naver 로그인창이 나오게 됩니다.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없으시다면, 바로 아래의 회원가입 텍스트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 후 양식의 맞춰 입력해 주시면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aver 메일로 접속이 됐고, 이제 사용만 해주시면되는데요. 오른쪽에는 상대방이 보낸 메일들의 목록이 있고, 왼쪽의 메뉴 혹은 기능들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메일쓰기'를 클릭했을 때 화면입니다. 받는사람에 상대방의 주소를 입력해 주고, 참조하실 분이 있다면 입력해 주세요. 그 다음으로 제목과, 내용을 입력해주신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끝입니다. 파일첨부는 내 PC를 누르시고, 경로로 찾아가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보낸 메일함을 클릭하게 되면, 방금전 작성했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글이라면 잘 보내졌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수신확인을 통해 상대방이 읽었는지 그리고, 취소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별도의 얘기겠지만, 유용한 서비스들인거 같아 같이 올리게 됐습니다. Naver 캘린더로 말 그대로 달력의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스케줄을 정리해 둘 수도 있으며, 일정에 대한 검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왼쪽에 보시면, 일정, 약속쓰기, 기념일 관리 등을 클릭해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메모의 기능도 있습니다. 새 메모 쓰기를 눌러 주시면 되고, 일반적으로 쓰시는 메모 프로그램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로, 중요메모나, 링크, 사진첨부, 할일, 다이어리 등도 사용할 수 있으니, 한번씩 클릭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naver 주소록' 입니다. 온라인상에 연락처를 저장해둘 때 사용하시면 좋은데요. 왼쪽에 보시면 연락처 추가, 그룹 추가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름과, 네이버 아이디, 넥네임, 전화번호... 양식들을 입력해 주시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이런식으로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 찾아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도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 입니다. 처음에 30GB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문서나 파일들을 보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장하드라 생각하시면 쉬우실 겁니다.






    오피스는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뷰어로 워드나 엑셀, PPT등의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문서가 열어지며, 왼쪽의 열기나 새문서를 이용해서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따로, 뷰어를 설치 안해도 되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계부 입니다. 인터넷을 활용해 자신이 하루 지출한 금액들을 작성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글로 쓰는 것 보다, 컴퓨터가 더 편리하다면 이 기능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앱 쪽을 보시면, 네이버 메일이라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Google Play)와 애플 앱스토어(App Store) 모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기에 맞게 선택해 접속을 해주세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입 앱 설치와 동일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PC에서 사용하던 것과 동일하게 메일로 쓰시면 되는데요. 지금 환경이 컴퓨터를 못한다면 혹은 스마트폰이 더 편하실때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와 그 외 서비스들의 소개였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있으면, 나중에 써보시길 바랍니다. 은근히 알짜배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  (0) 2020.05.19
    지마켓 바로가기  (0) 2020.05.18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0) 2020.05.17
    고릴라 라디오 다운받기  (0) 2020.05.16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0) 2020.05.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