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IT정보 2020. 5. 22. 12:18
    반응형

    오늘은 가벼운 주제로 아파트, 오피스텔, 뉴스테이 등 분양사업이 전 개 될 때, 청약을 담당하고 있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소개하며 간단한, 정보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모두들 내집마련을 위해서 고민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주거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며, 이 부분이 해결 되었을 때는 마음 한켠으로 너무 편해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소개드리는 사이트를 포함해 청약 관련한 곳을 자주 서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여러가지 관련 정보들이 올라오며, 신청부터 당첨까지 진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 APT2you 사이트는 서비스 종료가 되었고, 청약Home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사이트 명 : 아파트투유 홈페이지(Apt2you)

    * 분류 : 주택도시기금

    * 링크 : 사이트 바로가기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살펴보기



    위 링크나 주소를 통해 사이트를 접속하시게 되면, 위의 그림 처럼 나오실 겁니다. 지금은 개편과 리뉴얼이 된 상태로 조금 변화한 모습이 보여집니다. 오랜만에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하기도 했습니다. 먼저, 메인에 있는 배너 혹은 텍스트 링크에 대해 클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청약신청에 대한 부분입니다. 총 과정은 4가지로 분류가 되어 나옵니다. 주택/주택형 선택을하고, 유의사항을 확인해주도록 합니다. 그 이후 연락처와 신청, 내역확인을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자신이 당첨되었는지만 확인해주시면 되는데요. 이용시간이나 따로 신청일이 있기도 하니 이부분도 잘 확인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서비스 이용 안내를 클릭했을 시 나오는 레이어 팝업으로 위 내용보다 조금 더 자세하게 나오게 됩니다. 접수, 결과 조회, 신청내역 취소, 가입내역 조회, 거주지역 변경, 발급내역 조회 등이 나옵니다.






    조회 등은 보안이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이 필요로 합니다. 






    일정에 대한 부분도 볼 수가 있는데요. 가장 많이 찾는 아파트부터, 오피스텔/도시형/민간임대, 공공지원의 분류로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도 자주 찾아주시고, 자주 봐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정과 통계, 캘린더로 나오기도 합니다. 공급유형 선택과, 바로 아래 체크되어 있는 색깔도 잘 구분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말 그대로 스케줄에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파악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지도로 본 화면입니다. 자신이 찾고자 하는 지역을 검색해 보세요. 지도 위에 표시가 되며, 클릭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집공고단지의 청약연습 컨텐츠 입니다. 청약가점을 계산하고 도출해 낼 수 있는 화면입니다. 무주택기간의 목록부터, 분양가족 등 자신의 환경을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두 입력이 다 되셨다면, 가점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확인할 수 있는 레이어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입력값을 토대로 나오며, 100% 정확하다 할 순 없겠지만, 임의로 계산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주택 유형별로 청약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주는, 청약제도 안내와 주택청약 용어설명 페이지 입니다. 굳이 안봐도 될 내용일 수도 있으나, 이런 부분이 숙지 되어 있다면, 이 컨텐츠를 이용하는데 더 이해가 쉬울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넘어오게 되면, 오류가 발생했거나, 해결할 문제가 있을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페이지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자주 겪는 문제들을 정리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해당될 수도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을 클릭하시면, 아래 바로 답변이 나오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청약가산제의 대한 설명입니다. 무주택자 여부는... 을 클릭해 봤고, 이렇게 상세하게 글들이 정리되어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도에 대한 부분에서도 더 자세히 보실분들은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스팅의 일부이기 때문에, 다 정리를 하지 못하는 점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표와 글로써 깔끔히 정리되어 있고, 법과, 조건, 설명, 법규 등의 대해서도 상세히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전체메뉴를 클릭해 확인을 했을 시 한번에 모든 메뉴를 볼 수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필요한 부분을 클릭해서 이용해주시면 되고, 말씀드렸듯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미리 받아놓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대한 안내였는데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주거에 관한 컨텐츠를 다루고 있으니, 시간이 나실 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위 업무들은 앱으로써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한 화면이며, 설치 버튼을 클릭해 받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유사한 앱도 살펴보신다면, 도움이 될만한 어플이 많이 있으니, 같이 활용해 주시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zum바로가기  (2) 2020.05.23
    양평군청 구인구직 홈페이지  (0) 2020.05.23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0) 2020.05.22
    알바천국 부산 구인구직  (1) 2020.05.21
    KTX 예매방법  (0) 2020.05.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