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법주정차 신고앱 설치와 사용법
    IT정보 2020. 5. 29. 13: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법주정차 신고앱을 통해 민원을 넣고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은 주차장을 통해 주차를 하게 되는데요. 몇몇 분들은 무분별하게, 차를 지정되지 않은 곳에 댈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괜찮겠지라고 생각을 하겠지만, 그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그냥 넘어가실 수도 있지만, 너무 지속되거나, 업무의 방해가 되는 등의 지장이 있을 때, 오늘 소개하는 앱을 통해 신고를 할 수가 있습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며, 신고를 하게 되면 민원이 들어가게 됩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찍고 업로드 하시면 되고, 어렵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어플 명 : 생활불편신고, 대한민국 행정안전부

    * 개요 : 생활속 불편했었던 부분들을 민원을 제출해 신고할 수 있는 앱입니다.

    * 어플 링크 : 바로가기









    불법주정차 신고앱을 이용해 민원넣기



    '구글플레이'에서 제목처럼, 생활불편신고를 입력해 들어가 주세요. 위 링크도 걸어두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일반적으로 앱을 받는 과정과 동일합니다. 이 페이지에 들어오시게 되면, 수상내역이라던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게 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민원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성명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고, 인증절차를 거쳐주셔야 합니다.





     


    인트로 화면이 보이셨다면, 촬영/신고/갤러리가 보이실 겁니다. 신고부터 메뉴를 클릭해 보시면..





      


    이렇게, 신고할 수 있는 목록(불법주차, 불법정차, 불법광고물, 쓰레기...)이 포함하여, 내용에 대해 작성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양식에 맞게 먼저 입력을 해주세요. 제목과, 첨부파일, 신고위치, 내용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전거불편이라던지, 불법정차 부분의 양식도 동일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카테고리도 있다 정도로만 파악해 두시면 좋을 것 같에요.







    나의 민원을 보시면, 이전에 작성했던 글 목록들이 보이며, 그게 해결이 됐는지의 여부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를 보시면, 몇가지 안내받을 수 있는 사항들이 있는데요. 공지사항부터, 생활불편신고 등록 안내, FAQ 등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컨텐츠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게 업로드 됐는지, 어떤게 개선되었는지에 대해서 나오기도 합니다. 등록의 대한 안내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이지만, 이곳에서도 가이드가 있습니다.





     


    크게 문제될 일은 없겠지만, 사용하시다가 오류가 있거나 불편한점이 있을 때, 확인하시면 좋은 메뉴 입니다. FAQ로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의 대한 답변이 있습니다.






    민원처리 기간의 대한 안내도 정리되어 있는데요. 이런 부분들은 자세하게 보실 필요까진 없고, 대략적으로만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이와 유사한 앱들의 목록을 첨부하며, 불법주정차 신고앱과 활용방법등의 정리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국가에서 운영중인 앱들이 많이 있으며, 생활에 불편하신부분들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불법주정차에 대한 이야기를 했지만, 다음에는 필요에 따라 유용한 앱들도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불편함을 겪고 있는 부분이 있으셨다면, 앱을 통해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바천국 인천 구인구직 바로가기  (0) 2020.05.30
    MBN 온에어  (0) 2020.05.30
    대한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0.05.29
    미스터블루 만화 바로가기  (0) 2020.05.28
    널스잡 간호조무사 구인구직  (0) 2020.05.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