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BN 온에어
    IT정보 2020. 5. 30. 01:11
    반응형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주식회사 매일방송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송으로, 종합편성채널 중 하나 입니다. 주로 경제와 증권 분야에 전문채널을 다뤄왔으며, 이후에는 재밌는 예능 프로그램들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세바퀴나, 요리 관련 프로그램들이 있고, 연령층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데에 포커싱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채널에 예능이 있다는 것 자체를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꽤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는 걸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정보를 전달해주며, 양질의 컨텐츠가 많이 있어, 이런 점들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MBN 온에어의 대한 방법에 대해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 채널명 : MBN(Maeil Broadcasting Network

    * 소유 : 주식회사 매일방송

    * 분류 : 종합편성 채널

    * 사이트 주소 : 홈페이지 바로가기









    MBN 온에어


     


    컴퓨터를 통해 실시간을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먼저, 다음이나 구글을 통해 공식사이트의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온에어라고 표시되어, 무료로 볼 수 있게 해두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 오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온에어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이 채널에서 방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배너와 소개, 주요뉴스 등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소식들을 제공해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확대한 이미지로, 편성표 오른쪽의 위치해 있습니다. 이 버튼이 오늘의 주제의 내용인, mbn 온에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접속을 하게 되면, 바로 재생버튼을 눌러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방영하고 있는 방송이 시작 되며, 다음 방영할 것들도 나오게 됩니다. 현재는 mbn 뉴스와이드가 나오며, 다음으로는, 종합뉴스, 천기누설, 현장르포 특종세상, 모던 패밀리 등으로 나오고 있었습니다.






    또한, mbn은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쪽에 확인하시면, 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 버전 두가지가 있으며, 자신이 사용하는 핸드폰 기기에 맞게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를 예시로 이미지를 가져와봤습니다. 검색창에 직접 'MBN 매일방송'이라고, 검색해 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페이지에 가시면, 해당 서비스에 소개라던지,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유사한 콘텐츠로는 JTBC뉴스와 TV조선, YTN, 연합뉴스 등이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화면으로 넘어와, 이번에는 사이트의 대한 이야기를 몇가지 해보려 합니다. 다시보기를 클릭하게 되면 보이는 페이지 이며, 말 그대로, 이전해 했던 방송들을 다시볼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썸네일을 확인하시고, 보고 싶은게 있다면 클릭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 목록들은 BEST VOD라고 자꾸만 눈길 가는 베스트의 모음이라고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편성표를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느시간때에 어느 프로그램이 하는지, 알고 계시면 아무래도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략하게 확인해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 날짜 등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인쇄는 잘안하시겠지만, 인쇄에 기능도 있다는 걸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뉴스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여러가지 소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부터, 정치, 사회,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연예 등등 폭 넓게 다루고 있으며,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예능의 페이지로, mbn에서 방영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들의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모던 패밀리부터, 엄지의 제왕..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시즌2, 신비한 동물퀴즈, 오지GO 아마존 of 아마존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목록들이 더 나오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VOD와 TV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방송참여 공간이 있어, 시청만 하는게 아니라, 직접 참여도 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는 교양 페이지 입니다. 천기누설, 나는 자연인이다... 






    생생 정보마당, 판도라, 천기누설, 소나무 등등이 있었습니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익숙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었고, 마찬가지로 더보기를 눌러 다른 목록들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곳 역시, 방송참여가 가능 합니다. 시청자 제보의 글이 올라오면 그 글에 대한 내용에 올리게 되면, 자신의 글이 방송에 올라올 수 있습니다.





    드라마의 프로그램들도 볼 수 있습니다. 






    수목드라마인 우아한 가, 레벨업, 최고의 치킨, 설렘주의보, 마성의 기쁨 등이 있었습니다. 같은 맥락이기 때문에, 설명은 길게 하지 않겠습니다. 






    하단쪽에 보시면, 전체메뉴가 나오기 때문에, 클릭해서 이동을 하면 더 자세한 내용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사이트를 활용해주시면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까지, MBN 온에어에 대한 안내와 간단히 사이트의 대한 안내까지 해드렸는데요. 의외에 프로그램들을 보셨을 수도 있고, 이런 교양이나 많은 정보들을 얻고 싶어서 오신 분들도 계실 껍니다. 저도 전자와 후자 모두 속하는데요. 한번, 둘러보시고 시청하실게 있으시면, 재밌게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