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크온 다운로드
    IT정보 2020. 6. 2. 02:10
    반응형


    토크온은 네이트온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를 통해서 상대방과 대화를 해줄 수 있게 끔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지금은 예전보다는 사용빈도가 줄어 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게임톡, 스카이프, 디스코드, 보이스톡 등이 있고, 보통은 자신이 편리한 걸 사용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글이 아니더라도, 다른 소프트웨어가 편리하다고 생각하시다면 혹은, 지인분들이 사용빈도가 높은 걸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토크온 다운로드에 대해 정리를 했으며, 천천히 확인해 주신 다음 설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토크온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



    먼저, 설치를 위해, 토크온으로 접속을 해주셔야 하며, 아래 링크가 있으니, 따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사이트에서 '토크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인스톨러를 받아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바로가기)










    토크온 설치창이 나오며, 시작됩니다. 간단히 소개가 나오며, 어떤 프로그램인지에 대한 내용이 보입니다. 다음으로, 약관동의 페이지가 보이며, 대략적인 내용을 보신 다음, 동의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용약관이 한번 더 나오며, 마찬가지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해주신 다음,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모든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해당 이미지처럼, 완료 메세지를 보셨을 겁니다. 체크사항에, □네이트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 □네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 두가지가 있는데, 필요하시다면, 체크 그대로 두시고, 닫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대라면 제거 후 진행해 주세요.






    토크온(Talkon)은 네이트온(Nateon)과 연동이 되어 있기때문에, 해당 메신저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다음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이디가 없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네이트온 회원가입을 통해 가입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오디오 설정을 하게 됩니다. 마이크와 오디오에 대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주의 사항 : 비디오를 재생하거나 소리 재생 시 모든 프로그램을 닫어야 하며, 마이크 스피커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스피커테스트를 먼저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스피커나 헤드셋을 선택하신 후, 볼륨이 적당한지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오디오 설정에서 마이크를 지정해주고, 볼륨이 알맞는지 체크해 주세요. *마이크 거리는 7~13cm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왔다면, 끝이 납니다.






    이제 채널을 선택해 주시거나, 지인들끼리 한다면, 따로 방을 잡아 주시면 됩니다. 테스트를 위해, 임위로 채널에 접속해 확인해 봤습니다. 






    채널 선택 후 > 개설된 대화방 목록을 확인하신 다음, 더블클릭을 해주시면, 방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소리가 지정 되며, 이제 상대방들과 음성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즐겨찾기를 통해 자주가는 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주가시는 방이 있다면, 즐겨찾기 후 이용해 주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크온 친구도 비슷한 맥락으로 자신이 자주 음성대화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친추로 확인해 주신 다음, 메세지 등을 통해 방을 만들거나 해주시면 더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찾기는 자신이 찾는 방을 검색하는 메뉴 입니다. 마지막 이미지는 환경설정으로 키지정이나, 오디오 설정, 프로필 설정, 등을 지정해서 변경을 할수가 있는데요. 하나씩 클릭해보시면서, 자신에 맞춰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토크온 사이트에서, 서비스 소개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할 때, 동호회 정모 할 때, 지인들과 음성대화를 하고 싶을 때 등등의 이유로 사용하면 된다는 소개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지만, 홈페이지의 이용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도 이런게 있다는 것도 확인해두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토크온 다운로드와 간단한 사용법이었습니다. 위와 같이,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찾으셨다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리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유사한 소프트웨어의 포스팅도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디헬퍼 구인구직  (0) 2020.06.03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0) 2020.06.02
    네이버 무료궁합보기  (0) 2020.06.01
    롯데택배 배송조회  (0) 2020.05.31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0.05.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