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카페 바로가기
    IT정보 2020. 6. 3. 12:35
    반응형


    오늘은 다음카페 바로가기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는 보통 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의 속합니다. 많은 사람들끼리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될 수 있고, 팬카페나, 전문적인 직종에 따른 정보 공유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의 목적에 따라 가입을 하거나 이용하는 등을 하게 됩니다. 지금은 유입자수도 줄어들고 다른 소셜로써 넘어간 감이 있지만, 여전히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로써 적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음카페 바로가기 링크와 정보 살펴보기



    * 서비스 명 : Daum Cafe

    * 분류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 언어 : 한국어

    * 소유 : 카카오(kakao)

    * 사이트 링크 : 다음카페 바로가기









    접속하는 방법과 어떤 컨텐츠가 있는지 알아보자



    다음카페는 제목 그대로 Daum의 접속을 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 포털의 오른쪽의 위치해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도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접속을 하셨다면, 왼쪽 제일 첫번째에 카페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클릭시 자신이 가입하거나 자주가는 목록의 형태로 나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나오며, 클릭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카페로 들어가 관리를 할 수 있는 점도 있습니다. 카페를 개설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페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이용해주세요. 이후의 과정에서 정리된 부분이 있습니다. 양식에 맞춰서 작성을 해주시고, 만들기를 누르면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교실이라고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정리가되어 정리해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의 메뉴를 보시면, 팬카페, 랭킹, 내카페, 온라인 교실 이렇게 되어 있고, 클릭을 통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글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람들이 댓글을 많이 달았거나, 조회수가 높은 순서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이슈의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보시기에 좋은 컨텐츠들입니다. 얼음컴, 페페로니, 태연, 하트시그널 등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거나, 생활, 호기심 등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귀도 있었습니다.






    팬카페라고 말 그대로 연예인분의 팬분들이 만들고 운영중인 곳입니다. TV나 자신이 평소 좋아하던 분들이 계시다면 가입해서 소통하거나 그 분의 행사나 스케줄을 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페에 랭킹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급상승, 팬카페, 친목, 생활, 취미, 게임, 지역, 연예 이런식으로 카테고리가 나와있기도 했습니다. 분류를 지정해도 좋고, 전체적으로 보신 후 자신이 관심가는 곳이 있다 싶으면 가입해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취미나, 자신의 가치관과 맞는 부분이 많이 있다면 더 공감가고 좋은 장점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탁스나, 팬카페, 뷰티가이드, 이종격투기 등 한번쯤 들어 보셨을 만한 곳들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관리하는 목록에 대해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전에 보셨던 곳들 중 가입을 하셨다면 이곳에서 볼 수도 있고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천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우리반 아이들 출석 체크부터 강의 과제 질의 응답까지 카페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점 다음카페의 장점이라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독의 안내가 나오고, 어떻게 관리하는지 자세한 설명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선생님이 될수도 있고, 자신이 운영하게 되는 부분에서 운영자가 되기도 합니다.






    자신이 직접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카페이름, 주소, 공개여부, 가입방식, 카테고리, 검색어, 소개글을 입력해 주세요. 양식에 맞춰서 써주시고, 이 걸 토대로 사람들이 접속하게 되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만들어 졌다면 글을올리거나 사람들에게 홍보를 해서 가입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운영을 하게 되고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앱탭에 보시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가 있고 기기에 맞춰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직접 꾸미기, 인기글 보기, 각종알림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페이지에 가신다면 자세한 사항들을 볼 수 있고, 어떠한 기능들이 있고, 어떻게 쓰이는지 간단하게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캡쳐본도 클릭해서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 있으니, 부담 없이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다음카페 바로가기에 대한 부분이었는데요. 목적에 따라 접속을 하게 되고, 어떤 분은 유저로써 정보만 보기도 하고, 어떤분은 자신이 운영자가 되어 컨텐츠를 제작하거나 공유를 하기도 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도 있고, 활용여부에 따라 좋은 장점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신 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n 온에어 무료  (0) 2020.06.04
    삼성전자 다운로드센터  (0) 2020.06.04
    단디헬퍼 구인구직  (0) 2020.06.03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0) 2020.06.02
    토크온 다운로드  (0) 2020.06.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