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퇴직금 계산기
    IT정보 2020. 6. 7. 15:01
    반응형


    퇴직금은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을 때, 회사로부터 받게 되는 급여를 말합니다. 법적으로는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이 적용되며, 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에 일했던 보상이기도 하고, 일을 그만두고 다시 구하는 시간에는 급여를 벌 수 없기 때문에, 이를 매꾸기 위한 제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 급여를 계산할 수 있는 퇴직금 계산기에 대해 정리를 해봤으며, 링크와 함께, 계산하는 방법 그 외 여러가지들도 정리를 해봤습니다. 정확하게 파악만 하고 계신다면, 자신이 받아야 할 금액과 가깝게 되니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용 사이트 : 고용노동부 l 네이버 l 다음 l 사람인

    * 분류 : 노동법, 조직관리

    * 개요 :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지급하게 되는 퇴직급여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퇴직금 계산기 이용하기


     


    첫번째로 안내를 드리는 방법은 고용노동부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정확한 계산법을 제시하며, 여러가지 자신의 상황에 맞춰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습니다. 위 정보에 링크가 있으며, 따로 접속하실 분들은 이미지처럼, 다음이나 구글의 포털 사이트를 활용해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고용노동부에 사이트를 오셨다면, 가운데의 컨텐츠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민원, 국민참여, 뉴스소식, 정책자료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며, 근로자들을 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가운데에 퀵메뉴들 중 살펴보면 퇴직금이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클릭하여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 지금은 상관없겠지만, 취업지원, 일자리창출, 고용안전망, 직업능력개발, 근로조건 개선, 안심일터, 노사관계 등등 일자리에 대해 지원해주는 컨텐츠들이 많이 있으니, 나중에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퇴직연급이란...?이라며, 내용이 먼저 나오게 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보시면, 퇴직금 계산기의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서 이동을 해주세요.






    바로 페이지가 나오며, 이곳에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퇴직금에 대해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의 목록으로는 입사일자, 퇴직일자, 재직일수 등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퇴직일자는 마지막으로 근무한 날을 기재하는 것이며, 재직일수 중 제외기간이 있는 경우에 수정할 것을 말합니다. 그 아래에도, 임금 총액 계산과, 연차수당, 1일 평균임금, 1일 통상임금 등을 입력해주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페이지로, 예제에 대해 나오기도 합니다. 임의로 입력된 것으로 결과값을 보여주고, 어떤식으로 계산이 되는지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안내 문구와 사항들이 많이 있으니, 이런점들도 꼼꼼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니, 함께 보시면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임의로 작성을 해서, 계산을 해봤습니다. 조금 불규칙적으로 적어서 정확하진 않겠지만, 이런식으로 숫자들을 입력하셔서 결과를 얻는 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전에 보셨던 퇴직연금에 대한 안내의 사이트도 있었습니다. 왜 퇴직연급인가?하는 글과 소개의 글 노령화 시대에 필요하다는 소개도 있었습니다. 퇴직금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함께 첨부를 해봤습니다.





     


    연금의 대한 기본적 개념과 상품에 대해서도 내용이 있습니다. 꼼꼼히 확인을 해주시고, 괜찮다 싶으시면 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용노동부 외에도 다른 곳에서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총 3가지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전보다는 조금 디테일이 떨어질 수는 있는데, 간단하게 계산하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 화면은 다음에서 검색했을 때 화면 입니다.





     


    네이버의 임금계산기입니다. 이곳에도, 입사일, 퇴직일, 평균임금 계산 등의 버튼을 확인을 할 수 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인에서 제공 퇴직금 계산기를 첨부해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에 검색하게 되면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니, 편하신 걸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일을 그만두신 분들이 궁금해 할만한 것들을 준비해 봤는데요.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으니, 꼼꼼히 입력하여 원하시는 정보를 얻어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를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해군청 구인구직 일자리정보 살펴보기  (0) 2020.06.08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6.08
    현대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0.06.07
    인천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0.06.06
    tvn 온에어 무료  (0) 2020.06.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