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 전적검색 op 포우
    게임관련 정보 2020. 10. 6. 22:16
    반응형

    롤 전적검색 op 포우,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하신다면 한번쯤 이용하시거나 들어보신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면, 이 게임을 하고 있는 분들의 아이디를 검색하면 전적을 볼 수 있고 거기에서 나오는 룬 정보라던지, 전적, 어떠한 챔피언을 모스트로 하고 있는지, 그리고 간단한 분석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보조하는 사이트? 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오늘 소개하는 opgg도 있지만, fow를 포함한 프로지지나 기타 특징적으로 다루는 곳들도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고 필요에 따라 이용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들어가보신 후의 자신이 쓰기에 좋은 곳 혹은 여러 사이트를 필요할때마다 접속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롤 전적검색 op 포우



    공식 홈을 들어오게 되면, 화면은 심플하고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소환사명의 서치바에 '아이디'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시면 바로 전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Talk라고 인기글을 통해 소소한 재미를 주는 글들을 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메인 메뉴에 챔피언 분석, 통계, 랭킹, 프로관전, 멀티서치, 커뮤니티 등의 컨텐츠도 제공 중이기도 합니다. 첫번째로 opgg를 소개드리며 포우도 함께 간단하게 정리해봤으니 같이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opgg 사이트 바로가기










    위에서 내용을 이어서 가져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아이디를 검색을 했고 정보를 살펴보는 화면 입니다.

    솔로랭크라고 되어 있고, 간단히 정보가 표출되어 나옵니다. 몇승/몇패 인지, 승률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챔피언 별로 승률은 어떻게 되는지, 최근 전적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롤 전적검색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에 속하기도 하는 룬이나 아이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최근 게임한 걸 클릭하고 나오는 분석이 있습니다. 먼저 승패의 여부를 보실 수 있고, 가장 큰 탭으로는 종합, 팀분석, 빌드, etc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이 게임의 팀 정보에 대해서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진형의 정보, 팀분석, 빌드, etc, 아이템, cs가 나옵니다. 이 정보를 통해 자신이 어느정도 혹은 다른사람은 어느정도 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팀 분석은 별건 아니지만, 말씀드린대로 어느정도의 기여를 했고 캐리한지 등을 살펴볼 수 있는 분석표라고 살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하면 이 빌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템, 스킬, 룬에 대한 빌드가 나오며 어느 타이밍에 어느 아이템을 삿는지, 처음에는 어떠한 스킬을 찍었는지 등에 대해 상세히 나옵니다. 아무래도 잘하는 사람들의 빌드를 참고한다면 승률도 더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을 잘 분석하고 살펴보신면 더 승률이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엔 따로 블리츠 프로그램이나 프로게이머의 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들도 있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포스팅을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소한 정보들이지만 어느시즌에 어떻게 했는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어떤 챔피언을 가장 많이 플레이 했으며, 승률이나 평점, 골드, CS 최대킬, 최대 데스, 평균 받은 피해량, 더블킬~펜타킬까지의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에 정보와 마찬가지로 챔피언별로도 볼 수 있고 티어별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크게 중요한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스킵하고 넘어가 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메인 메뉴중에 볼 수 있었던 컨텐츠도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랭킹으로 리그오브 레전드를 플레이 하는 사람들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에 총 4,545,903명의 소환사가 있다는것도 확인이 되고, 그 아래 1위부터~ 나열되어 나옵니다. 프로게이머 분들이 많이 있기도하고, 아마추어분들도 상당히 많이 올라와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opgg에서 제공하는 것 중에 좋은 점으로 프로게이머들의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는 것도 꼽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잘하는 사람의 경기를 본다면 자신이 플레이 하는데에 도움도 되고, 잘하는 사람들의 게임을 본다는 것만해도 좋은 볼거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 유저들끼리의 커뮤니티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왼쪽에 보시면, 자유, 유머, 영상, 유저찾기 등이 있고 롤을 좋아하신다면 재밌는 유머글귀도 공감되는 것들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롤 전적검색 op 포우의 두번째인 fow도 같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opgg와 마찬가지로 롤 유저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fow를 검색하면 들어오실 수 있고, 마찬가지로 링크도 함께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오시면, 소환사명을 입력해 전적을 검색하실 수 있고, 금주의 로테이션 챔피언이나, 현재 진행중인 챔피언 및 스킨 세일에 대한 정보가 먼저 보입니다.


    fow사이트 바로가기






    위에 소개했던 곳과 마찬가지로 해당 사용자의 전적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계급이 나오고 게임수나 전적에

    대한 정보가 보입니다. UI나 구성이 다르지만 거이 비슷한 맥락으로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곳에서도 룬이나 아이템 빌드, 스킬 빌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새는 조금 더 쌔련된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보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포우도 있다는 걸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피지지에도 있었던 커뮤니티가 포우에도 있습니다. 영상들과 글들이 올라오며, 재미있는 유머가 되거나 매드무비 등이 있기도 합니다. 주로 롤에 대해 다루기도 하지만, 연애나 별도 다른 이야기도 있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롤 전적검색 op 포우의 대한 소개를 정리해봤는데요. 대략, 이런 컨텐츠들이 있다 이런것들을 할 수 있으며, 볼 수 있다를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게임해 재밌는 정보들이 있다면 정리해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게임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트리스 무료게임하기  (1) 2020.10.15
    롤 블리츠 프로그램 - Blitz.gg 다운  (0) 2020.10.11
    로블록스 바로가기  (0) 2020.10.06
    폴가이즈 다운로드  (0) 2020.10.01
    어몽어스 게임 다운로드  (1) 2020.09.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