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IT정보 2020. 10. 9. 10: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다룰 주제이자 포스팅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대해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을 앞두고 계신다거나, 지금 일을 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국민연금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을 겁니다. 

    60세 이상이 되었을 때, 받게 되는 일종의 보험이라 생각하시면 조금 더 쉽게 다가가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제까지 일하느냐도 제각각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기준을 정해두었으며, 그 기준을 통해 내가 낸 금액을 통해 돌려 받게 되는? 직장을 잃더라도 어느정도 생활이 보장되게 해주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말씀 드린대로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어느정도 가까워 지셨다면 생각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대략적으로 알고 있어야 나중에 대처하거나 받을 수 있는 것도 원활하게 받을 수 있으니 대충은 알고 계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위에서 말씀드린 부분은 사이트에서도 상세히 알아볼 수 있고, 여러가지 개요와 어떻게 받는지 그리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연금정보와 소식 등등을 확인하거나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이시는 화면은 다음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검색하고 들어가기 전 화면입니다. nps가 주소에 있고 가장 상단에 나와 있는게 주소입니다. 간단한 몇 줄 소개로는 보건복지부산하기관이라 하며, 가입신청과 연금액 계산방법, 지급 등을 할 수 있다 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텍스트 링크도 있으니 찾고 있으신 메뉴가 있다면 바로 들어가주셔도 좋습니다.

    (바로가기)










    정삭적으로 사이트에 들어오셨다면, 이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메인 메뉴는 총 5가지로 정보공개, 전자민원, 소통과 참여, 연금소식, 연금정보, 공단소개 등이 있으며, 메인에는 여러가지 컨텐츠들이 있기도 합니다. 새소식과 공단소개 : 공지사항이라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로 시작해 국민연금 알아보기, 미디어룸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이 찾고 있는게 있다면 거기에 접속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라면 이런게 있었습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것들도 있으며, 개인서비스에는 가입내부 조회, 가입증명서발급, 국민연금찾아가세요 등이 있고, 사업장서비스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중에는 4대보험 간단계산, 두루누리 간단계산 등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한번쯤은 알아보셔야 할 ? 도움이 될? 컨텐츠들이 있으니 대략적인 내용은 알아두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전 서비스에서 내연금 알아보기로 들어와 봤습니다.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누르면 되고, 간단계산도 가능 합니다. 소득 및 가입기간을 원하는데로 입력하여 예상 금액을 확인할수 도 있고, 인증하고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증을 하고 보는 거라면 조금 더 정확한 정보와 현시점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모의 계산은 대략적으로 살펴본다라고 생각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목에도 나와 있지만, 노령, 장애 유족연금 예상액을 인증없이 간편하게 나와 있으며 거기에 맞춰서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보 입력과 소득정보 입력의 텍스트 박스들이 있으니 알고계신정보들을 정확히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 작성하셨다면, 마지막 버튼을 누르게 되면, 원하시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다음 메뉴로 넘어와 국민연금 알아보기가 있습니다. 국민연금이란...? 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가입과 신고, 보험료 납부, 연금종류 및 청구, 법령 및 사규정보 등의 확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아직 기본적인 것들이 숙지가 안되있으시다면 혹은 이 중의 궁금한게 있다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중요하게 쓰일 정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메뉴인 국민연금이란 곳에 들어와 봤습니다. 산업화 이전의 사회에서도 인간의 질병 등의 문제를 겪어 왔습니다... 로 시작해 이런 사항들을 보장해준다는 내용으로 적혀 있었습니다. 글과 표 등으로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마찬가지로 필요한 내용 혹은 궁금한 내용을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디어룸도 있습니다.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는? 이전과 비슷하지만 소셜과도 연동되어 있고 조금 더 네츄럴하게 풀어놓은 느낌이었습니다. 뉴스레터로도 받아 보실 수 있고, 이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들을 이용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 서비스나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고객상담실에서 상담신청을 할 수 있고 직접 문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주찾는 질문이라면 어느 사이트에서 흔하게 보실 수 있는 컨텐츠 일겁니다. 말 그대로 해석해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이 올라와져 있으며, 거기에서 답변을 보고 해결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검색을 해도되고, 상단에 올라와 있는 목록들을 살펴보셔도 되겠습니다.






    오른쪽 탭메뉴에 보면, 홈페이지 이용안내에 대한 부분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들이 전달되는 점 참고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이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북마크를 추가해두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크롬기준으로 바로가기 만들기를 활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이런 컨텐츠들이 있다고 기억해두시고 다음에 사용하는데 참고해 주신다면 효율이 더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도 인터넷 사용시에 도움이 될만한 글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