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드뷰daum지도 바로가기
    IT정보 2021. 1. 4. 10: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을 검색하면서 얻을 수 있는 좋은 정보 중 하나인 로드뷰daum지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드뷰는 말 그대로 카카오맵을 통해 길거리나 도로의 뷰로 보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찾는 곳에 어떤 건물이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으며, 이사를 가거나 그 거리에 어떤 가게나 시설 등이 있는지에도 효율적인 면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필요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좋은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다음이 아닌 네이버, 구글 등에서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이 편리한 플랫폼을 골라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글을 통해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로드뷰daum지도 바로가기



    포스팅 제목과 동일하게 혹은 카카오맵 로드뷰를 검색해 들어가게 된다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kakao map 그리고 네이버 등을 통해서도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적어보았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맵 로드뷰 페이지 바로가기






    본 화면은 바로 로드뷰로 봤을 때의 화면 입니다. 광화문의 지역이며, 이런식으로 어디에 어떻게 위치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 좋습니다. 왼쪽에 아래에 보시면 보이는게 있으며 이동하면 그곳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화살표를 이동한다면 거리가 조금 이동이 되니 이 부분도 활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지도에서도 로드뷰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 메뉴들을 보시면, 스카이뷰 오른쪽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 후 자신이 보고 싶으신 곳을 지도에 클릭해 보세요.






    눌러주시게 되면, 이렇게 파랑색 표시가 나와 보이게 되기도 합니다.






    로드뷰daum지도에서 봤을 때와 거이 비슷하게 보이며, 이용방법도 동일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구글지도 3곳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편하신 플랫폼을 활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지도에서는 i라는 아이콘이 생성되기도 하는데, 클릭을 하면, 거기에 길찾기나 어떤 건물인지에 대해서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편리한 기능이니 기억해 두셨다가 나중에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게 있으신 분들은 지도에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두 방법 모두 간편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위 설명을 보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상, 로드뷰daum지도에 대한 소개를 해봤는데요. 사용하시는 분들의 목적에 따라 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지도에 이런 기능이 있다 이런 뷰로 볼 수 있다 정도로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이전 포스팅에도 작성을 했었지만, 위성/지형 지도로도 등 다양한 형태로도 볼 수 있는 것들도 있는데요. 이 부분들도 나중에 총 정리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체크했던 부분을 확인한 화면입니다. 어떤 빌딩에대해 선택을 해봤고, 음식점과 부동산, 치과 등이 어디있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전달해 준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글을 작성하며 포스팅은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에셋대우 hts 다운로드  (4) 2021.01.10
    만세력 사주보는방법  (0) 2021.01.05
    카카오내비 설치  (0) 2021.01.03
    갓피아 성경읽기  (0) 2021.01.02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  (0) 2021.01.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