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IT정보 2021. 1. 11. 10:16
    반응형

    통합연금포털 사이트를 통해 우리는 연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조회나 연금관련 안내 등을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노후생활이나 관련해 고민이 있으시거나 찾으신다면, 한번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제공 통합연금 포털시스템이며, 위에 간단하게 설명드린 것 처럼 연금관련해 조회나, 개인, 퇴직, 적립금, 등등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들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를 했으며, 참고해서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중을 위해 혹은 미래를 대비해 관리를 해두는 것이 아무래도 좋지 않을까 싶어 올리게 됐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함께 몇가지 정리를 해봤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사이트에 들어오시게 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메인메뉴로는 내 연금조회와 재무설계, 연금상품 비교공시, 연금저축안내, 퇴직연금 안내, 세제 안내, 자료실 등이 있습니다. 조금더 아래로 내려가게 된다면, 관련되어 배너로 내용이 되어 있으며,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메뉴에서 봤었던 내용들이 나오기도 하며, 따로 정리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사이트의 이용안내도 있고, 어떠한 설계나 조회 자료실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페이지가 있다 정도로 설명을 드리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들어가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전체메뉴를 보면, 한눈에 보실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먼저 확인한다거나 메뉴들을 살펴보신 후 자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들어가서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어떤 페이지들이 있는지에 대한 소개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별...에 대한 부분에 소개가 정리되어 나오기도 합니다. 권역, 년도, 과거비교를 통해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아래에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기도 합니다.






    연금저축의 대한 안내가 있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도 비교에 대한 부분도 있으며, 제도에 대한 설명, 유의사항에 대해 나오기도 합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어떤건지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성에 대한 내용도 나오게 됩니다. 글들을 보시면 대체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고, 어떠한 점이 좋은지에 대한 내용이 있기도 합니다.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도입배경이라던지, 제도개요, 설정, 운용안내 등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자신의 해당하는 점과 안내를 받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왼쪽에 메뉴들도 살펴보시면서 궁금하신 점을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연금세제에 대한 안내도 있습니다. 기본원칙과 세율에 대한 내용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에 이런 것들을 제공하고 있다는 걸 기억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료실에는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통계에 대한 부분도 있고, 관련하여 보도자료 등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간략하게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이러한 내용이 있다 정도로 글을 작성해 봤는데요. 홈페이지에 보시면 더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천천히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도 이와 같은 자료가 있다면,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0) 2021.01.13
    위성지도 스카이뷰 보기  (0) 2021.01.12
    미래에셋대우 hts 다운로드  (4) 2021.01.10
    만세력 사주보는방법  (0) 2021.01.05
    로드뷰daum지도 바로가기  (0) 2021.01.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