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성지도 스카이뷰 보기
    IT정보 2021. 1. 12. 08: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가지 지도 서비스들을 통해서 위성지도 스카이뷰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다음/카카오, 구글 세 포털에서는 모두 지도 관련 서비스를 운영중에 있는데요. 그 안에서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고, 그 중의 하나가 오늘 포스팅 주제이기도 한 스카이뷰 입니다. 제목 그대로 하늘에서 본 뷰라고 이해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말씀드린대로 기능들을 다 갖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이라든지, 익숙하다던지 등을 판단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그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성지도 스카이뷰 보기



    구글에서 검색을 한 결과, 몇가지 나오는 페이지 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카카오맵이 나왔으며, 그 바로 아래의 Google 지도가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검색만 한다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나온 서비스부터 접속을 해보도록 하며, 차근차근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맵 바로가기)






    이렇게 우리나라의 지도가 펼쳐지며, 휠을 통해서 확대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의 검색창이 있기 때문에, 검색해 들어가주셔도 되겠습니다. 위 안내한 방식으로 들어온 경우가 아니라면, 오른쪽의 지도/스카이뷰에서 오른쪽 탭 메뉴를 눌러주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강남구를 한번 검색해서 확인해 봤습니다. 한눈에 보인다는 점에서 장점을 갖고 있고, 나머지의 기능은 동일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부분을 통해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뷰만 달라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이 궁금해 하거나, 찾아볼 지역을 따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지역에는 로드뷰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맵에서 사용했던 부분의 기능이 동일하다는 것의 예시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더 편리하실 수도 있고, 반대일 수가 있는데요. 한번씩 눌러보시면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Google Earth를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지구본이라 하며, 세계지도를 보기 위해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건데요. 첫 페이지이며, 어스 실행을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따로 프로그램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 부분은 나중에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어스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동일한 키워드인 강남구를 검색해 봤습니다. 강남구에 대한 간단한 검색결과가 나오기도 했으며, 뷰를 통해 지역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왼쪽 검색창에 키워드를 변경해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서비스지만, 간편하게 되어 있어, 크게 어렵지 않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번에는 네이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고, 국민 포털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이 곳에서도 위성지도 스카이뷰를 제공 합니다. 오른쪽의 끝쪽의 뷰를 변경하는 메뉴가 있으면, 눌러주시면 화면처럼 변경되어 보여집니다.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구글지도에서 본 화면 입니다. (바로가기) 서비스들의 소개와 예시들을 정리해보았으며,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것도 확인하셨을 겁니다. 안내대로 확인하거나, 바로 검색을 통해 들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참고가 되셨길바라며, 위성지도 스카이뷰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뷰의 형태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고, 뷰의 형태만 바뀌었지 기능은 동일하다는 것도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영탄닷컴 무료만화  (0) 2021.01.14
    경남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0) 2021.01.13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0) 2021.01.11
    미래에셋대우 hts 다운로드  (4) 2021.01.10
    만세력 사주보는방법  (0) 2021.01.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