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남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IT정보 2021. 1. 13. 09:12
    반응형

    경남은행 개인인터넷뱅킹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로 송금이나 거래내역 조회, 이체, 공과금, 인터넷 환전 예금 등 여러가지의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로 많이 이용하시기도 하지만, 요새는 어플로도 너무 간편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환경이나 상황에 맞춰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나중에는 은행에 가지 않고도 모든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만큼 보안이나 설계도 잘 되어 있어 사용하는 입장에서 너무 편리해 지고 있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간단하게 어떤페이지가 있고 어떤 업무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경남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인터넷뱅킹 업무를 보시기 위해서 먼저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위 이미지가 들어가는 화면 이며, 클릭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소개에서도 적어드렸듯이 인터넷 금융서비스로써 은행관련 업무를 볼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이렇게 메뉴의 형태로 나오기도 하는데요. 자신이 볼 업무가 있다면 해당 메뉴로 들어가 일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조회, 이체, 공과금, 카드이용내역, 인터넷환전, 예금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전체 서비스를 누르면 이곳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들이 나옵니다. 한번 눌러서 어떤게 있나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체서비스를 눌렀을 때 화면 입니다. 그냥 이런 페이지들이 있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없으시거나 재발급 받아 보셔야 하는 분들은 발급받기를 눌러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통해 다른 은행에서 쓰고 있는 인증서를 불러와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관리나 폐기는 필요에 따라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발급을 받기 위해선 약관동의 본인확인 정보입력 저장메체암호설정 발급완료의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확인 및 비밀번호 설정 등을 하게 되고, 그렇게 복잡하진 않습니다. 일단 한번은 받아주셔야 하기 때문에, 해당 과정을 진행해 주신 후 업무를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 공인인증서라고 있기도 합니다. 이전에 사용하고 계셨던 부분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따로 경남은행 개인인터넷뱅킹에서 볼 수 있는 브라우저인증서도 있습니다. 웹표준(Html5)을 지원하는 브라우저 영역에 인증서를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웹하드에 저장하기도 하고 컴퓨터에 저장을 하기도 하는데 이제는 브라우저에도 등록을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쓰기에 편리한 걸 이용하시면 되기 때문에, 편하신 부분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PC -> 스마트폰을 통해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QR코드로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복사하여 선택 > 암호입력 QR코드 스캔 등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반대로는 가져오기 실행 > QR코드 > 가져오기 선택 > 복사 완료의 형태 입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1부터 나오는 안내도 있습니다. 모바일 앱의 대한 설치 안내가 있기도 하며, PC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위 혹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iOs와 Android 모두 지원을 합니다.






    이용가능 고객과 요금, 장점에 대해서도 나오기도 합니다. 한번 쭉 살펴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보통의 서비스이며, 사이트라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경남은행 개인인터넷뱅킹의 대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요즘은 PC 혹은 어플로도 은행업무를 많이 보시기 때문에 그 중의 하나라고 기억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안군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1.01.15
    구영탄닷컴 무료만화  (0) 2021.01.14
    위성지도 스카이뷰 보기  (0) 2021.01.12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0) 2021.01.11
    미래에셋대우 hts 다운로드  (4) 2021.01.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