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IT정보 2021. 1. 16. 17: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지도 바로가기의 대한 주제로 어떻게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생성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봤습니다. 아마, 네이버에서 많이들 이용하는 서비스로도 꼽히기도 할텐데요. 길찾기, 거리뷰, 위성지도, 검색, 실시간교통 그리고 맛집이나 여러가지 주변 시설들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좋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잘 활용한다면,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한 점들이 많이 있으며, 어딘가를 찾아 볼 때 혹은 찾아갈 때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와 같은 기능을 하는 서비스로는 구글맵과 카카오맵이 있으며, 이 부분은 나중에 함께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아래 내용을 보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시죠.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이 서비스를 운영중인 네이버의 접속해 이름 그대로를 입력 했습니다. 네이버 지도가 나오며, 클릭해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이 링크들로 나왔고, 이 메뉴들로 바로 접속해 확인하는것도 가능 했습니다. (바로가기) 첫번째로, 아이콘으로 만들어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안내대로 접속을 해주시면 이렇게 지도의 홈이 나오며,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기본적인 네이버 지도의 화면이며, 검색을 통해 원하는 지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기준으로써 먼저 바로가기 생성의 대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순서로 들어가 보세요. 






    생성 및 만드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며, 아이콘의 명칭을 지정해 주신 후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창으로 열기 버튼도 있는데, 설정해 주실분들은 체크 후 만들기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바탕화면의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진게 보였습니다. 이런식으로 만들어 주시면 되고, 다른 사이트나 서비스들도 마찬가지로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곳들을 아이콘으로 만들고, 바로 접속을 해보세요. 조금 더 간편하고 편리해집니다.






    두번째는 바탕화면에서 바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고, 새로 만들기에서 바로가기(S)를 눌러주세요. 






    생성관련 내용이 나오며, 항목위치 즉, 링크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map.naver.com을 입력해보시고 다음을 클릭해 보세요.






    이름을 입력하고 마침을 눌러주시고, 생성된 아이콘 확인 > 더블 클릭해 제대로 접속이 되는지만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화면으로 돌아갔고, 몇가지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 검색창에서 먼저 도착지역과 출발지역을 지정해 주세요. 지정을 해주셨다면, 이런식으로 지도의 표시가 되는데요. 대중교통과 자동차, 도보, 자전거 등으로 어떻게 도착지점까지 가는지를 안내해줍니다. 기본적인 지도의 역할이기도 하지만,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보기 편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두번째, 탭을 눌러 확인도 해봤습니다. 2분이 소요되며, 804m 통행료의 대한 정보 그리고 상세보기를 통해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도보를 이용했을 때의 안내 입니다. 걸어갔을 때에는 8분이 걸렸고, 593m 지하도 1회와 계단이 1회 나오는게 보였습니다.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이렇게, 음식점이나 카페, 픽업주문, 캠핑장, 편의점 등 시설에 대한 안내를 해주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 맛집이나 이런 것들을 많이 검색해보셨을 텐데요.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별점을 통해 리뷰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친구와 어느 장소를 가야하고, 거기에서 음식점이나 카페 등을 찾아보시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편리한 점도 많이 있고, 자신이 위치한 곳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은 친구들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며, 이렇게 인쇄나 기타 소셜로도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이런 것들이 있다 정도로만 알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지도 바로가기에 대한 내용을 다뤘으며, 몇가지 기능에도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어플의 화면도 첨부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바로 검색해 웹페이지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자주 이용한다면 앱으로 설치해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광만세력 다운받기  (0) 2021.01.18
    황성 무료만화 사이트  (0) 2021.01.17
    무안군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1.01.15
    구영탄닷컴 무료만화  (0) 2021.01.14
    경남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0) 2021.01.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