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항시청 홈페이지
    IT정보 2021. 1. 19. 16: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에서 운영되고 있는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경상북도에 위치해 있으며 이 사이트로는 여러가지 민원들을 처리하거나, 사회복지에 관련된 정보, 관광 정보를 얻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요소들도 많이 있으니, 해당 내용이 포함이 되신다면, 참고해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



    사이트에 들어오면 보이게 되는 배너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다시 코로나가 심해지고 있기 때문에, 전지역 마스크 착용 의무화라 적혀 있는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는 왼쪽 버튼을 눌러 들어갈 수 있었고,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나 지원등을 받는 페이지도 따로 존재 했습니다. 나중에 알아두셨다가 활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로가기)






    첫 배너의 시작은 안내와 같이, 방역과 같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1단계부터~3단계까지 정리되어 있는 배너가 있었고,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었습니다. 단속기간과 내용이 있는 모습도 있었습니다. 그 외 알림마당이라던지, 문화관광, 평생학습원, 스마트 주차, 버스정보안내, 포항사랑 상품권 등... 생활 속 유용한 정보들이 볼 수 있는 메뉴들도 있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 본다면, 투데이 포항이라고 이 지역의 소식이 있기도 했고, 이슈가 되는 것들을 다루기도 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소식을 전달하기도 했고, 아래는 가볼만한 곳, 공연 전시 등의 정보도 보실 수 있었습니다.






    주요 민원 서비스로는 시정에 바란다. 민원신청/조회, 여권안내, 민원서식자료, 수도요금조회 등등... 요금이나 문서, 그리고 민원들을 볼 수 있는 것들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그 외 신고센터라던지, 일자리 정보, 약국이나 대형 폐기물 배출, 안심귀가 등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메뉴였던, 시정에 바란다를 클릭해 들어와 봤습니다. 민원을 보실 수 있는 곳이며,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페이지라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요일 및 야간약국영업의 페이지도 들어와 봤습니다. 분야별 정보 > 건강 > 야간병원 당번약국 > 지역의 순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휴일의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 약국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분야별 정보에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복지, 건강, 교통, 투자, 농축수산, 건설도시 등이 있었습니다. 이 지역에 사시는 분들 뿐만아니라, 그 외 분들도 보실만한 정보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시민, 기업 일자리 등의 탭을 변경하여 보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였습니다.






    복지에 탭을 눌러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 입니다. 왼쪽의 일반이라고 되어 있고 하위 메뉴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복지시설과, 통합관리망, 보장제도 등의 대한 내용을 보실 수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포항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볼 수 있는 컨텐츠들을 나열해 봤는데요. 우리가 일상 생활을 하면서 필요로 하는 것들이 많이 있으며, 이 지역구에 사신다면 살펴볼 내용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우리말 사전 사이트 이용하기  (0) 2021.01.21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및 사용법  (0) 2021.01.20
    원광만세력 다운받기  (0) 2021.01.18
    황성 무료만화 사이트  (0) 2021.01.17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0) 2021.01.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