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IT정보 2021. 1. 24. 18: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에 대한 주제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네이버(naver)를 많이 사용하시고, 이 포털을 통해 검색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좋을 내용입니다. 간단한 방법이며, 크롬(Chrome)과 바탕화면 자체에서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즐겨찾기를 하는 것도 방법 이겠지만, 간단하게 아이콘을 생성해 바로 실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이트도 마 찬가지의 방법으로 이용해 주시면 되고, 크게 복잡하거나 한 점은 없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는 포털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람들끼리 정보가 공유 되기도 하며, 포털 자체에서도 많은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로는 메일, 카페, 블로그, 지식in, 쇼핑 등이 있으며, 계속해서 많은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소개는 마치고, 본격적으로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생성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의 기준으로 이전에도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다시 한번 정리를 하는 겸 올리게 됐습니다. 주소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고 도구 더보기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메뉴를 눌러 줍니다. 






    이 2가지 과정만 이루어 지면, 바로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가 생성되게 됩니다. 만들기를 눌러 주시면 되고, 창으로 열기는 선택여부 이니 편하신데로 결정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서 확인해 보면 이렇게 naver의 아이콘이 만들어진게 보입니다. 더블클릭 하시면, 이전에 봤었던, 네이버(naver)의 메인화면으로 넘어가게 되고, 이런식으로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아이콘 생성도 마찬가지로 사용해 주시면 되고, 주로 쓰는 사이트들을 정리할 때 좋습니다. 






    2번째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신 다음, 새로만들기에서 바로가기를 생성해 주도록 합니다. 다음 이미지의 예시처럼 하나의 창이 나오며, 몇가지 지정을 해준 뒤 생성이 완료 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 창으로 항목 위치 입력(T)에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https://www.naver.com으로 조금 헷갈리시는 분들은 주소창에 있는 네이버 주소를 복사 + 붙여넣기 해서 가져와주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계속 진행을 해주기 위해 다음을 클릭합니다.






    사용할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네이버 바로가기라 입력을 했고, 마침(F)을 눌렀습니다. 생성되었는지만 확인해 주시고, 위에서 만들었던 것 처럼, 접속하고 싶을 때, 더블 클릭을 해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 상단 화면에 메뉴가 있기도 한데요. 한번 클릭해 보시면, 상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크롬에서 설정 방법과 익스플로러의 설정 방법이 나오게 됩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단계별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보셔도 아시겠지만, 간단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한번씩만 훑어보면서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검색 점유율이 가장 높은 포털이기도 하고, 정보를 검색하기에 최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세팅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지만, 위 내용을 참고해보셔서,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