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한자검색 모르는 한자찾기
    IT정보 2021. 1. 26. 21: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네이버 한자검색을 해보는 과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뿐 아니라 이제는 핸드폰만 사용하신다면 모든 쉽게 찾아내는 세상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늘의 주제처럼 한자가 될 수도 있고, 어떠한 이미지나, 노래 등등이 될 수 있습니다. 찾는 방법도 간단하고, 거기에 대해 정확하지 않아도 쉽게 접근하여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이 부분들도 하나씩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말씀드린대로 네이버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 > 한자사전 페이지 > 필기입력기 등을 활용한 검색 등이 정리 되어 있습니다. 참고에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한자검색으로 모르는 한자찾기



    인터넷 창을 먼저 열어 주신 다음 네이버로 접속을 해주세요. PC와 동일하게 naver.com을 입력하시면, 모바일 페이지로 들어가지게 됩니다. (바로가기) 이곳에서 검색어에 '한자사전'을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에 보시면 뉴스판, 검색차트판, 스포츠판, 트랜드판 등 포털에서 다루고 있는 이야기가 있기도 하며, 메일이나 카페 블로그 등도 접속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의 결과 중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말 그대로 사전의 페이지 이며, naver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먼저 서치창이 보이게 되고, 이곳에서 바로 입력을 통해 뜻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필기입력기를 통해 자신이 궁금했던 한자를 찾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 설명이 이어지며, 사용방법 보기 메뉴를 눌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예시처럼 '말씀 사' 이런식으로 검색해 바로 들어가주셔도 되는데요. 음석인식기의 을 활용한 방법으로 말하는데로 글이 써져 검색을 하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글자를 모를 때의 예시 입니다. 말씀드린대로 글자를 그려서 찾는 방법입니다. 안내대로 아이콘을 클릭해서 그곳에서 그림을 그려주면 오른쪽의 유사한 한자들이 나열되어 나옵니다. 거기에서 내가 찾는 한자를 클릭해 들어가신다면 사전적 의미들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한자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T]의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사진을 직접 찍어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예시대로 아이콘을 누르고 > 사진을 찍으면 > 검색이 되게 됩니다. 3가지 모두 간단하고 빠른 방법이기 때문에 자신이 쓰기에 편리한 기능을 활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위의 방법들을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째로 정리되어있던 필기 인식기의 화면으로 넘어 왔습니다. 이 화면이 보이셨다면, 아래에 창에 그림을 그려보세요.






    간단하게 그려보았는데, 오른쪽의 결과물이 간단하게 체크되어 나오는게 보였습니다. 안내문구로 해당 기능이나 사전을 빠르게 이용하려면 홈 화면 추가를 눌러주라고 하는데요. 컴퓨터로 따지면 바로가기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자 검색을 자주 하신다면, 어플을 다운받거나 홈화면 추가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서 검색한 결과 아닐 부가 나왔습니다. 거기에 대한 사전적 해석이 나오게 됐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해석을 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쉽게 찾을 수 있기도 하며, 더불어 공부까지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한자검색의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위 과정만 보더라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필요에 의해 들어오셨다면, 천천히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나라 부동산포털 사이트  (0) 2021.01.28
    다음 무료생년월일운세  (0) 2021.01.27
    광주은행 공인인증센터  (0) 2021.01.25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0) 2021.01.24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 다운로드  (0) 2021.01.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