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나라 부동산포털 사이트
    IT정보 2021. 1. 28. 17:26
    반응형

    온나라 부동산포털은 사이트 소개에도 있지만, 한눈에 보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 하는 곳 입니다. 간단하게 자신이 궁금해 하는 지역을 검색하여 찾아 볼 수 있고, 그곳의 관련되어 내용들을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정보라고해서 토지에 대해서 가격, 개발사업지구, 인구/주택 정보 등등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궁금하셨던 분들이거나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사이트의 대한 소개나 안내의 포스팅이니 가볍게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온나라 부동산포털 사이트



    메인화면에 들어오면, 이렇게 배너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처음 글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부동산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임이 나오고, 정책가이드나, LH부동산보고서, 씨:리얼 TIP등이 나와 있습니다. 또한 메인 메뉴로써 지도, 부동산종합정보, 통계, 트랜드, 찾기서비스 등이 있는게 보였습니다. 자신이 필요하다 생각이 드는 메뉴가 있다면 들어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는 포털에서 온나라 부동산포털이라 검색하시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지도로 검색을 해보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파랑색 안내처럼 마우스 더블클릭을 하여 정보를 열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린 부분들이지만, 이런식으로 탭들로 나오며, 넘어가며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임의로 한 곳을 지정해 봤으며, 원하시는 곳을 검색을 하여 더블클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번주소, 도로명주소, 공시지가가 나오게 됩니다. 돋보기의 건축물통합정보와 상세보기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도의 뷰도 변경하여 볼 수 있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이 주 컨텐츠지만, 길을 확인할 때 유용한 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건물통합정보를 클릭하여 본 화면 입니다. 건물명과 구조, 용도, 명칭, 지상층수, 면적, 등이 나오게 됩니다. 확인할 내용들이 있다면, 찾아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종합정보를 보면, 기본, 건물, 실거래가, 토지이용계획, 지적양도 등의 탭이 있으며, 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나오는게 보입니다.






    전/월세로 봤을 때, 그리고 매매목록이 나오기도 하며, 표로써 어떤 추세나 방향에 대해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천천히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창을 통해서 살펴보실 수도 있었지만, 이렇게 왼쪽 메뉴와 직접주소입력을 통해 동일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하는데 간단하게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충의도 19라고 예시대로 한번 입력해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도로나 주소를 정확하게 파악할 때 도움이 되는 페이지이기도 합니다.






    검색의 결과가 보이고, 토지정보와 부동산 관련해 정보가 나오기도 합니다.






    통계에 대한 페이지로도 넘어가 봤습니다. 한국은행과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거시경제 통계라고도 합니다. 공신력 있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통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뭔가 더 믿음이 가는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사용법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토지거래로 볼 수 있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메뉴가 될 수도 있고, 자신이 알아 볼 정보에 도움이 많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잘 고려해서 활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제지표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봤습니다. 이런 무언가 전문적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참고만 해보시거나, 필요에 따라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 토지찾기 서비스라는 것도 제공을 하기도 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실명확인을 완료하시면, 본인이 소유한 재산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궁금하시다면, 안내대로 공인인증서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토지찾기서비스 바로가기를 눌러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온나라 부동산포털을 통해 볼 수 있는 컨텐츠와 정보들을 정리해 봤는데요. 해당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체국 ems 배송조회  (0) 2021.01.30
    문서24시 홈페이지  (0) 2021.01.29
    다음 무료생년월일운세  (0) 2021.01.27
    네이버 한자검색 모르는 한자찾기  (0) 2021.01.26
    광주은행 공인인증센터  (0) 2021.01.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