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서24시 홈페이지
    IT정보 2021. 1. 29. 16: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서24시 홈페이지에 대해서 어떻게 이용하는지와 사이트의 대한 안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24시는 행정이나 공공기관에 문서를 제출하여 받을 수 있는 전자문서유통 서비스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인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을 시 바로 메일을 보내 답변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분야에 대해서는 영유아보육이나 렌트카, 일자리, 소상공인 등등 모든분야의 신청이 가능하다고하며,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로 이용했을 시 답변을 듣거나 처리 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더 자세한 내용을 정리하기도 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문서24시 홈페이지



    행정안전부라 되어 있고, 문서24시 관련하여 배너가 보이게 됩니다. (바로가기) 모바일로도 open이 되었다고 하며, PC뿐 아니라 핸드폰으로도 해당 업무를 볼 수 있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의 안내처럼 m.open.gdoc.go.kr로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문서작성을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이 먼저 되있으셔야 합니다. 개인사용자와 법인/단체 사용자로 구분이 되며, 거기에 맞게 가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카카오 혹은 네이버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회원가입 > 메뉴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문서를 행정기관에 제출하고 받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합니다.)






    공문서 제출전 확인해야 될 사항들도 있습니다. 반드시 방문해서 직접 제출 등 본인확인해야 하는 업무가 아닌게 나와 있었으며,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은 점, 신문과와 아래 홈페이지처럼 전용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다 등등이 있었습니다. 중요하지 않을 수 있으나 간단히 알고 계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문서작성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은 다 반드시 입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받는 기관과 문서제목에 대해 지정을 해주고 아래 내용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메일을 보낸다거나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는 등의 형태와 크게 다르지 않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발신자명과 제출자명 그리고 첨부파일이 있으면 첨부하신 후 전송요청을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미리보기나 아직 작성을 다 완료 못하셨다면 임시저장을 해두셔도 좋습니다.






    문서함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소통마당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자신이 궁금한 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받은 문서함으로 자신이 보낸 문서가 보관되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서24시 홈페이지의 메뉴들이며, 한번씩 눌러보시면서 어떤게 있나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이라고 흔하게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페이지이기도 한데요. 어떠한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문서함, 회원가입, 문서 수신처, 환경설정 및 기타 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Q와 A의 형태로 질문과 답변이 이어지게 됩니다. 직인의 입력 여부, 기능,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시 문제됐었던 점, 문서 비밀번호 기능에 대한 문의 등등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지사항도 접속을 해봤습니다. 문서24시 홈페이지를 많이 이용하신다면 가끔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작업공지에 대한 안내라던지, 참고해야 될 사항들이 올라오곤 합니다. 이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모바일로도 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하신 환경에 따라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하여 업무를 보셔야 하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의 글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방법  (0) 2021.01.31
    우체국 ems 배송조회  (0) 2021.01.30
    온나라 부동산포털 사이트  (0) 2021.01.28
    다음 무료생년월일운세  (0) 2021.01.27
    네이버 한자검색 모르는 한자찾기  (0) 2021.01.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