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방법
    IT정보 2021. 1. 31. 20: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글에 다뤄 볼 주제로는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방법에 대한 내용 입니다. 카카오로 보통은 메신저로 활용을 많이 하지만 그 외에도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메신저에서 계좌를 등록하고 오늘 주제처럼 송금을 보낸 다거나, 소소한 선물들을 보낸다거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편리하다는 점과 우리가 익숙한 메신저를 통해서 한다는 것에서 장점이 많이 있기도 하고, 여러모로 좋은 점들이 많이 있지 않나 생각 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의 내용이며, 앞으로도 몇가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글을 통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방법



    먼저, 핸드폰을 켜주신 다음 > 카카오(kakao) 메신저를 켜주시길 바랍니다. 그 이후 하단 끝에 있는 메뉴를 눌러 페이지를 이동해 주도록 하세요. 










    더보기의 메뉴로, 다양한 것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그 중의 송금을 눌러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설명을 하겠지만, 이곳에서는 선물하기나, 이모티콘 결제, 프렌즈샵, 쇼핑하기, 스타일, 주문하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메뉴?라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송금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의 친구추가가 되어 있는 사람을 체크해 바로 보내는 것과 계좌번호를 입력해 보내는 방법입니다. 두가지 모두 정리해봤으니, 천천히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친구추가된 분 중 보내는 분에게 먼저 보낼금액을 입력하게 됩니다. 페이머니라고 이미 충전되어 있는 부분도 확인해 주셔도 좋습니다. 또한, 봉투사용이라는 기능도 있는데, 조금 더? 정성이 보이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완료 되었다면, 보내기를 눌러보세요. > 등록된 카드나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고 > 카톡 메신저로 보냈다는 문구와 함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계좌 입니다. 첫번째 방법보다는 비교적 이용이 적지만, 그래도 알고 계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체를하는? 방법이라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 >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두가지 모두 간단하게 이루어져 있으니, 자신이 편리한 걸 사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보내는 분의 확인 절차가 이루어지며, 보내기를 누르면 끝이납니다. 해당 과정으로 자기 자신에게 보내는 것도 가능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톡 도착 이라며, 송금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상세보기를 누르게 되면, 내가 보낸 부분에 대해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계좌로 보냈을 때의 화면이며, 친구에게 송금할 때는, 카카오의 캐릭터가 나오며 메시지가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 송감받기가 완료된 화면 입니다.






    이전에 봤었던 부분인 조회하는 화면 입니다. 확인하는 절차가 많아 실수하는 경우가 드물겠지만, 내가 잘 보냈는지 그리고, 그 사람에 정확하게 갔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어플을 통해 할 수 있는 것들이 더 많아지고 있는게 보이며, 좋은 것들이 많으니 이런 기능들을 잘 활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페이 송금받기의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다음에도 관련하여 주제가 있다면 정리해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제이몰 바로가기  (0) 2021.02.02
    빙 번역기(bing) 바로가기  (0) 2021.02.01
    우체국 ems 배송조회  (0) 2021.01.30
    문서24시 홈페이지  (0) 2021.01.29
    온나라 부동산포털 사이트  (0) 2021.01.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