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IT정보 2021. 2. 3. 18: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벼운 주제로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에 대해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은 대중교통 중의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수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제대로 서울 노선도의 들어가게 되면, 도착지점과 출발지점을 정해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도 알 수 있고, 지도로도 연결 되기 때문에, 거기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의 대해서도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유용한 점들도 많이 있고, 일상샐활에서의 편리한점도 많기 때문에, 한번 알아두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 글을 정리해 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리되어 있으며,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포털을 이용해 지하철 노선도를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화면으로 작게 나오게 되지만, 주제에 있는 것 처럼 크게 보기 위해선 아래 돋보기 표시와 노선크게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이라고 되어 있지만, 부산이나 대구, 광주, 대전 탭으로 옴겨서 보는 것도 가능 하며, 호선별로 세분화 되어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바로가기)

     

     

     

     

    처음 글에서도 간단하게 말씀드린 내용인데요.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하고, 검색을 해주신다면 거기에 대한 도착시간이나 요금 등의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출발시간이나 평일 등도 지정하면 조금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임의로 노량진에서 교대까지 어느정도 지정을 하고 어느정도 걸리는지 체크해 봤습니다. 1건의 검색결과가 나왔고, 22분 걸리는 것과 요금, 출발해서 환승하는 지점 등을 안내하기도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검색을 한다면 어딘가에 찾아갈 때 조금 더 쉽고 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정보들은 내보내기를 통해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 방법으로 인쇄하기, 이미지 저장하기, URL복사, HTML 태그 복사 등이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로 저장해두었다가 핸드폰으로 보내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인쇄하기를 누르게 되면, 이렇게 노선도의 대한 화면이 나오고, 버튼을 눌러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2번째 였던 이미지는 이런식으로 다운이 받아지며, 카카오톡이나 메일 등을 통해 보낸 후의 핸드폰으로 확인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보내는 것도 가능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카페, 메일 등 링크로 보내지기도 합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바로 검색해 들어오는게 더 편할 수도 있지만, 서울에 오랜만에 오신다거나 조금 자주 봐야하는 상황에선 직접 받아 놓으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는 장면까지 첨부해봤습니다. 친구의 목록중에서 공유를 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체크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자신에게 보내는 것도 방법 입니다.

     

     

     

     

    링크와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기도 하지만, 주로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릴 때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다수의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공유하고 싶을 때? 등등의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의 방법과 공유하는 법까지 정리를 해봤는데요. 검색만 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끔 되어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천천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생활속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정리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bs 온에어 바로가기  (0) 2021.02.05
    전자출입명부 앱 설치  (1) 2021.02.04
    시제이몰 바로가기  (0) 2021.02.02
    빙 번역기(bing) 바로가기  (0) 2021.02.01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방법  (0) 2021.01.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