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자출입명부 앱 설치
    IT정보 2021. 2. 4. 17:32
    반응형

     

    전자출입명부 앱은 집단감염 위험시설 관리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 한 어플이라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만들었으며, 어느 시설, 단체 상관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가입 후 사용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앱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이용한다는 점에서 간편함도 있고,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주로 가게나 업체 규모가 큰 회사에서 쓰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와 같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설치와 간단한 기능등을 정리하기도 했습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자출입명부 앱 설치와 다운로드

     

    포털사이트인 다음에서 검색 > 모바일 앱을 살펴보시면 이렇게 나오는게 보입니다. 상단에 보이는 어플을 설치해 주시면 되는데요. 따로 검색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받아주시는 것도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바로가기)

     

     

     

     

    보건복지부에서 제작되었다는게 나오며, 캡쳐 이미지로 어플에 대한 이미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또한 간단한 기능들에 대한 소개글도 있으니 이점 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앱을 받는 것과 동일하게 설치 버튼을 눌러 받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요기능으로는 QR코드 스캔 및 관리서버로 전송하는 기능이 있으며, 검증 결과를 수신하고 이를 메세지 소리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린다고 합니다. 또한 시설내에 직원 추가 및 권한 부여를 하는 것도 있어 몇명을 지정하여 권한을 주는 것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일 방문자에 대한 스캔 통계도 제공된다고 하니 이점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드 설치를 받아주셨다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사업자 신규등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게 되고, 로그인 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의 이미지도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로그인을 한 후의 메뉴들이며, QR코드스캔, 일일방문자 조회, 직원등록 3가지가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스캔하는 것과, 누가 방문했는지에 대한 조회 그리고, 직원 등록을 하여 권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되어 있고, 필요한 것만 정리되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직접 스캔하는 장면이 캡쳐 이미지로도 있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며,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자출입명부 앱도 있고 그를 도와주는 어플 등이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Daymood로 QR체크인용으로 QR화면을 바로 띄울 수 있는 어플이라고 합니다. 어르신들 중에 조금 코드를 띄우는게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다운만 받아놓으면 바로 화면에 나오기 때문에 이와 같은 내용으로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을 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치를 하고 바로 QR코드가 찍히는게 보이는 화면 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어떤 가게나 카페 등을 방문하게 되면 하게 되는 과정 중 하나이실 텐데요. 조금 번거롭기도하지만, 더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해 꼭 해야하는 과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전자출입명부 앱 설치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위 내용처럼 필요 하셔서 들어오셨다면,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기로 작성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조금 더 간편하고 쉬울 수 있으니 이런 앱도 있다는 걸 알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메신저 pc버전 다운로드  (0) 2021.02.06
    ebs 온에어 바로가기  (0) 2021.02.05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0) 2021.02.03
    시제이몰 바로가기  (0) 2021.02.02
    빙 번역기(bing) 바로가기  (0) 2021.02.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