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bs 온에어 바로가기
    IT정보 2021. 2. 5. 18: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ebs 온에어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bs는 대부분 교육관련 컨텐츠 프로그램들이 많은 걸로 알려져 있죠. 초등학교부터 시작해, 중학교, 고교, 그리고 그 외에 자격증이나 공인중개사, 외국어 학습 등 tv를 통해 많은 공부를 할 수 있게 끔 구성되어 있는 모습 입니다. 보통은 텔레비전을 통해 보겠지만, TV가 없더라도 오늘의 방법처럼 PC나 앱을 통해서도 보는게 가능 합니다.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을 정리 했고, 필요에 의해 들어오셨다면 천천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ebs 온에어 바로가기

     

    ebs의 공식홈페이지에 들어오게 되면 보이게 되는 화면 입니다. 오디오 어학당, 애니키즈, 클래스e, 다큐프라임, 세상의 모든기행, 지식채널e 등이 보였고 그 외에도 TV, 라디오, 뉴스 e-pick 등을 클릭해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트는 포털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안내 링크도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오시면 on air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주시면 ebs 온에어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ebs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온에어에도 여러가지 채널들이 존재 합니다. EBS1이라고 지상파가 있으며, EBS2(1~2학년 온라인 개학), 어린이, 고교강의, 초/중학, 영어, 라디오, 외국어 라디오 등등 보고 싶거나 해당 되는 채널이 있다면 눌러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탭을 눌러서도 확인을 해봤습니다. 세계사에 대한 부분이 나왔으며, 역사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플레이어 설치 없이 바로 볼 수 있으며, 말씀드린대로 tv가 아닌 컴퓨터로 보는 화면 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채널도 들어가 봤습니다. 아이들을 교육시키거나 무언가 볼 거리 제공을 할 때도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고등부분이라던지, 초/중, 영어 라디오 등이 있으니 어떤 것들이 하고 있나 살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디 외국어 전문이라고 라디오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배우고 싶으신 외국어가 있고,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들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어느정도의 자신이 배울 언어에 대해 파악할 수 도 있고, 공부도 되기도 하니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에는 배너로 정리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오디오 어학당(오디오로 배우는 한국어), 애니키즈(어린이가 좋아하는 콘텐츠), 클래스e(톱 클래스 지식강연), 다큐프레임(EBS 명품 다큐멘터리), 세상의 모든 기행(각양각색 다양한 체험기), 명의(최고의 명의를 만난다) 등등이 있었고, 모두 ebs 온에어를 통해서 시청 할 수 있는 것도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지식을 쌓게 해주는 곳이기도 하지만, 그 외에 생활 정보에 대해서도 잘 정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케줄이 있으신 분들은 편성표로 미리 어느 시간때에 어떤 프로그램이 하는지 확인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날짜를 선택해 볼 수 있고, 오늘을 포함해 다음날 등등을 눌러가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성정보에 가면, 개편한 부분도 나옵니다. 그 오른쪽의 채널안내나 주간 편성표 받기 등도 필요에 따라 받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디오도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데요. 주로 들으면서 배울 수 있는 외국어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보는 것, 듣는 것 등등 많은 컨텐츠가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라고, 오늘의 주제였던 ebs 온에어의 대한 안내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0) 2021.02.07
    페이스북 메신저 pc버전 다운로드  (0) 2021.02.06
    전자출입명부 앱 설치  (1) 2021.02.04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0) 2021.02.03
    시제이몰 바로가기  (0) 2021.02.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