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IT정보 2021. 2. 8. 18: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전달드리는 주제는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로 어떻게 설치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명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구글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원하는 위치를 지정해 3D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볼 수 있게끔 해줍니다. 지도로써 보여지기도 하며, 다른 뷰의 형태로 본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이기도 하지만, 공부를하거나 필요에따라 써야 한다면 보고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PC의 설치에 대해서 안내드리지만,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이 아닌 웹 자체에서도 활용 가능한 점도 알고 계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포털에 '구글어스'라고 입력하게 되면 보이는 화면과 같이 상단에 나오게 됩니다. 공식사이트로 들어가주시면 되고,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 외에도 네이버나 다음을 통해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Google 어스 페이지 바로가기) 스토리 및 지도 만들기라고 나와 있고, 영문으로 소개 되어 있는 페이지를 따라 들어가 주세요.

     

     

     

     

    간단하게 타이틀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개요의 페이지이며, 스크롤을 내리면 소개글이 나오기도 합니다. 다음의 과정으로 설치를 하기 위해 어스 실행을 눌러주세요.

     

     

     

     

    이 페이지에서도 관련하여 원하시는 위성뷰로 볼 수 있습니다. 클릭을 활용하여,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거기에 대한 지형을 살펴보거나 간단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에서도 검색을 한다거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맵에서 뷰가 바뀐 형태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제인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를 위해 왼쪽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것들 중 데스크톱용 Google 어스의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의 창이 나오며, 그를 통해 받게 됩니다. 용량도 적기 때문에, 빠른시간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 왼쪽의 버전의 대한 정보나 프로그램의 대한 간단히 나오기도 하니 이런 점들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로 받기 때문에, PC, MAC 또는 리눅스용이라며 나오고, 구글어스 한글판의 무료 다운로드가 진행되게 됩니다. 설치에 대한 동의 부분이 나오기도 했고, Google 어스의 대한 간단한 시스템 요구사항 그리고 바로 아래의 기능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고급 기능 사용, 지면의 면적 둘레 측정, 고해상도 스크린샷 등을 할 수 있음이 나왔습니다.

     

     

     

     

    버튼을 눌렀는데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시에는 '클릭'의 텍스트 링크를 눌러주시면 설치파일이 수동으로 받아지게 됩니다. 

     

     

     

     

    설치 중이라고 나오고 있고, 이어서 완료가 나왔다면, 모든 다운로드의 과정은 끝이 납니다. 바로 실행을 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안내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부터는 간단하게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어스에서 탐색이라고 나오고, 간단하게 가이드가 있습니다. 처음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참고해 주셔도 좋을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따로 의견을 보낸다거나 다른 뷰로 탐색한다거나 내집을 찾는다거나 하는 등이 있으니 원하시는 탭이 있다면 넘어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 중의 2가지를 눌러서 가이드를 받아 봤습니다. 스트리트 뷰로 탐색 > 말 그대로 거리의 사진을 보게 되는 건데요. 집 앞의 거리까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위치를 확대하고 탐색해서 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장소 검색을 눌러봤고, 검색어를 입력해 들어가는 과정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가이드를 한번씩 체크하면서 보는 것도 프로그램 이용에 도움을 줍니다.

     

     

     

     

    모두 보셨다면 이제 원하는 부분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검색의 키워드를 입력해 찾아보셔도 좋고, 지구본에서 클릭해서 보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레이어를 통해 체크의 부분도 할 수 있으니 여러가지로 눌러서 유용한 기능들을 확인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위성뷰는 하늘에서 한눈에 바라보는 뷰를 볼 때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식으로 필요로 하셨던 분들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해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를 받아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고 있고 좋은 기능이 많은 위성서비스라 생각됩니다. 프로그램이 아닌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어플로도 있습니다. 이런 점들도 잘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  (0) 2021.02.10
    네이버 오디오클립 바로가기  (0) 2021.02.09
    전주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0) 2021.02.07
    페이스북 메신저 pc버전 다운로드  (0) 2021.02.06
    ebs 온에어 바로가기  (0) 2021.02.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