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
    IT정보 2021. 2. 10. 16: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에 대한 포스팅으로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인터넷을 통해 지적도에 대해 검색을하는 것을 말하며,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을 통한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땅을 갖고 계신분들이 관련 업무를 보실 때 필요로 하는 경우들이 있으며, 그를 통해 몇가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습니다. 공문서로도 사용이 되기도 하며, 그 외에도 필요로 하여 받아보실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자세하게 정리가 되어 있지만, 과정이 어렵거나 하지 않으니 편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

     

    우리는 흔하게 사용되는 포털에 접속을 해,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에 대해 검색을 해주도록 합니다. 말 그대로 확인서의 대한 알림이라던지, 행위제한, 규제안내서, 고시도면 서비스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상단에 나오는 곳으로 들어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화면에 보시면 바로 주소로 바로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주소/도로명/지도 등 자신이 편리한 것으로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탭으로 찾게 되면, 일반 / 읍면동 + 본 부번 입력을 하셔야 하며, 시도, 시군구, 읍면동, 일반, 본번, 부번 등을 입력해야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이용안내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된 결과를 통해 오늘의 주제인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이 가능하게 됩니다. 열람을 눌러주시면 되고, 네이버나 다음 체크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 탭이었던 지도에서 찾아본 화면 입니다. 지번선택이나 다른 도구들도  이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또한, 문서로써 사용하실 분들은 오른쪽의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고, 출력하여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다시 화면으로 넘어와, 열람된 내용에 대해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소재지가 처음으로 나오며, 볼 수 있는 목록들이 있습니다. 차근차근 살펴보시고, 필요하신 것은 메모를 해두거나 마찬가지로 인쇄의 기능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른쪽의 보시면, 용적, 지도보기, 행위제한, 도시계획 등도 나와 있습니다.

     

     

     

     

    내땅의 도시계획이라고 확인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미래를 위해 혹은 필요에 의해 땅을 사두신 분이라면 이런부분도 많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가지로 정보를 얻기 좋은 곳이니 참고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의 메인화면으로 다시 넘어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들도 있는데요. 자주 묻는 질문이라던지, 용어사전이라던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서 궁금한 점들을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조금 낯설거나 하신 분들은 이런 부분들을 찾아보면서 확인한다면 조금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질의회신사례의 대한 부분을 찾아봤습니다. 이 부분의 대해 많은사람들이 물어본 부분들이 정리 되어 있으며, Q/A형태로 정리가 되어 있기도 하고, 클릭을 하신다면 거기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보였습니다.

     

     

     

     

    행위제한 > Q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대한 관한 법률 시행렬... > 우리 부 의견 : 을설... 조금 어색하기도 한 단어들이 많이 나올 수도 있지만, 관련하여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찾아 읽어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용어사전도 마찬가지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가로구역별 최고높이 제한지역은 건축 허가권자가 건축법의 규정에 따라 건축위원회의 심의를 가로구역... 이러한 용어들도 나오기도 했는데요. 알고계시면 좋은 단어들도 많이 있어고, 필요한 부분도 많이 있어 보였습니다. 자주 찾는 용어 혹은 검색어를 직접 입력해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유형과 디테일하게 살펴본 장면도 나오게 됩니다. 이미지로써 설명이 되어 있기도 하며, 글로도 정리되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읽어보다가 궁금하신 부분이 있을 때 찾아보신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예시로써 올리게 됐습니다. 이상,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의 글이었으며, 관련 주제로 궁금해서 들어오셨다면, 한번 어떻게 이용하는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따로 자료실이나, 관련사이트 등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필요한게 있다면 문서를 받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타자연습  (0) 2021.02.12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0) 2021.02.11
    네이버 오디오클립 바로가기  (0) 2021.02.09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6) 2021.02.08
    전주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0) 2021.02.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