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IT정보 2021. 2. 11. 17:17
    반응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는 주로 세금 관련하여 일을 처리 할 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인터넷으로 할 수 있고 편리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회사에 다니시거나 일을 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연말 정산을 하게 되는데요. 연말쯤나 초쯤 한번씩 접속해 보는 곳이기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현금영수증이나 전자세금계산서, 민원증명 등등의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처리할 일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봐주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다음에서 포스팅의 제목과 같이 검색을 하게 되면 보이는 화면 입니다. hometax라고 되어 있는 주소를 눌러 들어가주시면 되고, 대표번호나 어떠한 컨텐츠를 제공하는지에 대해 간략히 보이기도 합니다. (바로가기) 다른 포털을 이용해도 동일하게 접속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들어가주시면 다양한 메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 메뉴부터 확인해 보면 처음 글에서 말씀 드린 연말정산 관련 메뉴라던지, 간소화된 부분, 부가가치세 신고, 부가세 신고도용 서비스, 사업장현황신고, 원천세신고 등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세금종류별 서비스라는 것도 있고, 이 중의 자신이 찾고 있거나 일을 보셔야 하는게 있다면 접속해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의 페이지의 모습이며, 이용방법의 대한 부분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따라하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예전보다 확실히 간단해 지고 쉬워졌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연말이 되면 바빠지기도 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알아봐두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 업무들을 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 로그인을 통해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보안도 중요하기 때문에, 살짝은 번거러울 수 있으나 한번 접속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다시 화면으로 돌아와 이용방법에 대한 화면을 확인해 봤습니다. 유형별로 나오기도 하며, 영상으로 소개해 주기도 합니다. 자신이 해당되는 곳이라 생각된다면, 클릭 후 동영상을 통해 어떻게 하는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세청에서 정리한 내용이며, 출력의 대한 부분이 나왔습니다. 미리 알려주고 채워주는 편리한 연말정산이라는 문구도 보였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업무 중 하나이며, 차근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현금영수증에 대해서도 접속해 봤습니다. 조회에 대한 부분이 나오기도 했고, 화물운전자복지카드나, 현금영수증 수정, 신용카드 등에 대해 있었습니다. 세금과도 관련되어 있고, 중요한 부분에 속하기 때문에, 필요한 메뉴가 있다면 눌러서 들어가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모의계산이라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양도소득세나, 증여세, 연말정산이나, 퇴직소득, 근로장려금 등이 있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결과를 얻어 볼 수 있습니다. 100% 정확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어느정도의 자신이 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양도소득세에 대해 살펴 볼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가 봤습니다. 비로그인으로 할 수 있고, 로그인을 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간편계산 입력이라고 계산하는데 있어 필요한 것들을 적거나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필요하신 분만 들어가서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업무들이 있고, 필요에 따라 들어가 처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창에 직접 키워드를 입력해 찾아 주시는 것도 가능하며, 아래의 목록 중의 찾아봐 주셔도 됩니다. 조금 번거럽기도하고, 골치아프기도 하지만 이런점들은 미리미리 알아보시고 해결해 놓는게 마음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고/납세의 대한 부분도 함께 확인해 봤습니다. 세금 신고 하실게 있거나, 따로 일을 봐야할 분들은 체크해서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말씀 드렸지만, 상담제보나, 신청/제출, 민원 등의 업무는 필요에 따라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주찾는 메뉴로는 오른쪽의 탭메뉴로 따라다니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만큼 쓰이는 게 많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점도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세금종류별서비스도 있습니다. 메인에서 봤던 내용이지만, 간편하게 오른쪽 탭메뉴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이용시간에 대해서도 첨부해 놨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거나, 하는 도중 문제가 생기면 번거로워 지는 점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한번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전자신고는 06:00~24:00 이뤄지며, 그 외에는 약간의 차이로 운영이 되곤 합니다. 사이트에 가시면 알 수 있는 페이지들이지만, 그 전의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영어사전 바로가기(dic.daum.net)  (0) 2021.02.13
    네이버 타자연습  (0) 2021.02.12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  (0) 2021.02.10
    네이버 오디오클립 바로가기  (0) 2021.02.09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6) 2021.02.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