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영어사전 바로가기(dic.daum.net)
    IT정보 2021. 2. 13. 15: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영어사전 바로가기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사전을 검색하게 되면 여러가지 사이트들이나 서비스들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부분도 그 중의 하나이며,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곳들도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사전을 활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그 뜻에 대해 해석을 알아볼 수 있고, 관련된 단어나 문장을 보면서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 등에서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에 그런 부분들을 포함해 자세한 내용들을 정리해 두었으니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영어사전 바로가기(dic.daum.net)

     

    Daum 사전에 들어가서 영어쪽 페이지로 들어간 화면 입니다. A가에서 변경을 하면 다른 단어로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다음에서 바로 사전이라고 검색해 들어오셔도 되고, 다른 포털에서 제목 명과 같이 입력을 하게 되면 들어올 수 있습니다. PC로 하는 과정을 정리해 둔 부분이지만, 모바일이나 어플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영어사전 페이지 바로가기

     

     

     

     

    검색창에 자신이 찾는 단어를 입력해 보세요. 저는 'small'이라고 입력을 했고 그 아래 바로 해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작은, 소형의, 소규모의, 적은, 약한 등이 쓰이고, small+에 무언가 추가 되면 다른 뜻이 되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인 내용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발음도 들려주고, 단어장에 추가해 저장을 해둘 수도 있습니다. 뜻/문법 > 형용사로 이어지는 내용들을 천천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a small group 적은 인원수의 등등.. 문장의 예시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소규모의라는 뜻도 해석이 되며, 응용되는 점들이 많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부사 명사 그리고 오른쪽에는 다르게 표현되는 점 등이 보였습니다. 이런식으로 나온다는 예시 중 하나이니, 간단하게 참고만 하고 넘어가주셔도 좋습니다. 

     

     

     

     

    관련어로 반의어와 복합어/숙어 유의어와 테마단어 등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유의어로는 little, free, few, less, minute 등이 보였으며, 이런 점들을 보면서 공부도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나의 단어에도 이렇게 유사한 것들이 나오기도 하고, 문장이 이렇게 풀이하면 되는 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중요하다 생각이 들거나 자주 사용을 하게 된다면, 단어장의 저장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처음 이용하신다면 보이는 화면처럼 단어장을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이름을 지정해 주신 다음 다시 체크를 해주신 다면 지정된 곳에 저장이 되게 됩니다.

     

     

     

     

    이렇게 활성화 되었다면, 단어장에 들어가 확인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말씀드린대로 자신이 자주 쓰고 있다면, 혹은 중요하다 생각이 든다면 하나씩 저장해 모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전에도 포스팅을 작성했던 부분 중의 하나인데요. 다음 영어사전 페이지 외에도, 어플로도 활용을 할 수 있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안드로이드 애플 앱스토어 모두 제공을 하며, 클릭해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앱과 받는건 동일하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 들어가 영어사전이라고 검색해도 다른 많은 어플들도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자신이 쓰기에 편리한 걸 사용하셔도 좋고, 안내드린 부분을 받아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방법  (0) 2021.02.15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  (0) 2021.02.14
    네이버 타자연습  (0) 2021.02.12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0) 2021.02.11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  (0) 2021.02.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