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pti 테스트(스낵팟) 바로가기
    IT정보 2021. 2. 20. 17:30
    반응형

     

    spti는 스낵(snack)과 mbit를 합성하여 패러디한 성격 테스트 사이트로 스낵에 빚대어 자신의 성격을 알아보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총 12가지 문제가 있으며, 자신에게 해당하는 부분을 선택하며, 풀어나가게 됩니다. 거기에 따라 결과와 분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일반적인 부분보다는 스낵이라는 컨셉을 갖고 나오기 때문에 무언가 더 재밌는 요소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사이트에 가시면 바로 진행하실 수 있고 별도의 설치는 안하셔도 됩니다. 아래 자세하게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spti 테스트(스낵팟) 바로가기

     

    구글(Google)에 제목과 같이 'spti 테스트'를 검색했고, 상단의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게 보였습니다. 클릭후 접속할 수 있으며, 위에서 소개드린 바와 같이 내 성격에 딱 어울리는 스낵은? 이라며 스낵과 성격에 관련되어 나오는 부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른 포털사이트도 똑같은 과정으로 검색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스낵 사이트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들어오게 되면 테스트 시작하기 버튼만 있고, 간단한 문구만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Language라고 언어를 변경하는 것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필요하신 분들은 다른 언어로 변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진행을 위해 시작하기를 눌렀고, 다음 화면부터는 문제들이 나오게 됩니다.

     

     

     

     

    하나의 예시와 경우가 나옵니다. 친구와의 약속이 취소 됐을 때 나는...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2가지의 답변이 나왔고, 이 중의 자신이 가장 가깝게 행동한다 생각되는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른친구와 연락하는지, 혼자서 뒹굴뒹굴 하는지, 사람 성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선택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자에 대해 나오기도 했고, 기억에 대한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어떤 과자와 소문에 대한 문항이 있었고, 거기에 대해 자신은 어떻게 행동하는지 어떤 스타일인지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시험기간의 대한 문항이 나오기도 했고, 간단하게 12가지만 클릭해주면 결과를 얻어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결과 중의 '코 뻥 뚫리는 민트캔디'라고 나왔습니다. 뒤끝 없는 시원한 성격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무언가 유머코드가 섞여있는 테스트이다 보니 더 재미있고 집중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아래의 적극적인점, 어벤져스처럼 인정 받길 원하는 점, 상황판단과 문제해결에 뛰어난 능력이 있는 점 등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분석으로 나와 같은 유형이라던지, 환상 그리고 환장의 케미 등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테스트 결과에서 다른사람과 맞는 부분이 있는지, 친구들에게 공유하면서 잘맞는 사람이 누구인지 찾아 보는 것도 재밌는 요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소셜로 공유하는 버튼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결과로는 꿀물이 나왔으며, 무언가 감성적인 캐릭터로 보였습니다. 내가 믿는 것을 지키면서도 남에게 상처 주고 싶지 않다. 그리고 꿀물의 캐릭터가 글썽이는게 인상적이네요. 이런식으로 결과를 얻어가며, 자신의 성격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spti 테스트인 스낵이었으며, 궁금하신 분들은 위 안내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포털의 '성격테스트'라고 검색하면 많은 곳들이 나오며, 그곳들 중의 자신이 마음에 드는 걸 선택해 봐주셔도 좋습니다.

     

     

     

     

    심리, 성격 등의 검사를 보실 수 있으며, 위와 같은 mbti의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의 심리 상태는 어떤지, 내가 원하는 성격과 나의 실제 성격은 얼마나 다를지.. 간단히 설명이 나오는 것도 보였습니다.

     

     

     

     

    그 외에도 우울증이나 자존감, 직무/취업 스트레스 등이 있었고, 궁금해 한다거나 하는 부분이 있으면 시작을 눌러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를 선택해 보면 이런 형태의 페이지로 나오는게 보였습니다. Q.문항이 나오며, 1부터 10까지의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결과가 100% 일치하진 않겠지만, 거이 비슷한 수준으로 분석하게 되기 때문에 믿을만한 테스트라 생각이 됩니다. 결과에 따라 너무 힘들고 문제가 된다 생각이 든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직접 받아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