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공기관 채용정보 확인하기
    IT정보 2021. 2. 22. 16: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공기관이나 공무원 채용정보를 볼 수 있는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보는 방법과 사이트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라일터라는 곳이며, 인사혁신처에서 게시판으로 제공이 되는데요. 일반적인 일자리를 알려주는 곳들과는 달리 조금 간단하게 되어있지만, 관련하여 직종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보기 편하고 정리가 잘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선호하는 직장이기도 하며, 안정되었다는 점에서 많은사람들이 공부를 하고 지원을 하곤 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필요하셔서 오셨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공기관 채용정보 확인하기

     

    먼저 인터넷을 켜주신 다음, 자주 이용하는 검색엔진을 들어가 주세요. 저는 다음(daum) 사이트를 이용했고, 보이시는 화면처럼 나라일터를 검색했고, 상단에 나오는게 보였습니다. 사이트 주소에 gojobs라고 되어 있고, 소개에 공직채용정보, 공개 경력경쟁채용 등이 있는것도 보였습니다.

    나라일터 사이트 바로가기

     

     

     

    홈페이지의 접속 화면으로 배너에 보시면, 정부부처 국 과장급 공개모집을 시작한다며 나오며, 배너로 소식을 전달해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채용정보의 메뉴를 눌러준다면 정리된 리스트로 볼 수 있으며, 검색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글부터 올라오게 되며, 번호와 구인의 내용이 적인 제목과 기관에 대한 부분 그리고 게시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먼저 참고해 보신 후 자신이 찾는 곳이 있다면 들어가서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검색해서 찾아 보실 수도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안내대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고, 마감전에 올라온 리스트들 입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 나오게 되며, 처음 소개에서 말씀 드렸듯이, 간단하게 내용에 대해서 나오게 되며, 이를 통해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이나 해당 기관에서 올려둔 내용들이 있으니 살펴보시고 지원여부를 결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메뉴에 있는 부분을 본다면 분류가 되어 나오는 부분도 있습니다. 최신으로 나오기도 하며, 공개경쟁이라고 말 그대로 경쟁과 관련된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그 중의 눌러 들어가 주시면 동일하게 리스트로써 볼 수 있습니다.

     

     

     

     

    나라일터에서 제공하는 부분의 내용들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공지사항이나 이런 부분들을 본다면 어떠한 소식들을 전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끔은 참고해 두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고에 대한 부분으로 바로 이전에 말씀 드린 부분과 같이 공지의 개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언제~ 모집할 예정이다가 될 수도 있고, 이런이런 부분의 지원을 받고 있다로 알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환경부에서 올려둔 내용이며, 내용을 본 화면 입니다. 파일이 첨부되어 나오기도 하며, 간단한 이력에 대해 있기도 합니다. 중요한 부분이라며, 빨간색 글씨로도 볼 수 있엇고 이를 참고해서 접수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체인력뱅크라는 부분도 있는데 이 부분도 사이트를 통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각 기관별로 출산휴가 및 휴직 등으로 결원이 예상되는 직위에 적합한 예비 인력을 선발한다는 부분이었으며, 말 그대로 자리를 비운 공직자들을 대체하여 업무할 사람이 필요할 때를 얘기하는 듯 했습니다.

     

     

     

     

    이전에 보셨던 부분처럼 게시판의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들도 필요에 의해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맵을 보면 어떤 컨텐츠가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들어가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공기관 채용정보의 대한 안내였으며, 그 외 몇가지 사항들도 정리해 봤습니다.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게 구성 되어 있으며, 관련하여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이 보기에 좋은 사이트로 보였습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관련하여 주제가 있다면 정리해 작성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