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IT정보 2021. 2. 28. 17:45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의 대한 안내로 몇가지 사항들을 소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이나 어플이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집안에서도 혹은 밖에서도 편하게 은행업무를 볼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체 부터 시작해 조회나, 거래내역에 대한 부분이나 증명서 등등도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은행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모든 업무를 해결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위와 같은 업무를 보기 위해서 주로 사용하시는 은행에 인증서를 받아 주셔야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한 부분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먼저 BNK 부산은행의 공식 페이지로 가주셔야 합니다. busanbank라고 주소는 되어 있고, 포털이나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도 함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오시면 로그인 버튼 쪽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해 주시기만 하면, 오늘의 주제인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바로가기)

     

     

     

     

    간단하게 2가지 메뉴가 먼저 나오게 됩니다. 금융인증서에 관련되어 있고, 이전에 사용했던 구 버전도 같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카카오로도 지원이 되는 부분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 부분은 나중에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페이지는 인증서 관련한 글이 간단히 나오게 됐습니다. 특징을 보시려면 + 버튼을 눌러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발급이나/재발급 그리고 타기관 인증서 등록 해제를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처음 들어오셨다면 혹은 보안 프로그램 관련 설치가 안되있다면, 이렇게 이동되는게 보이실 겁니다. 안내대로 필요한 부분은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보안과 관련되 있으며, 더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필요한 것들입니다.

     

     

     

     

    인증서의 왼쪽 메뉴를 눌러보면 이전에 봤었던 부분보다 조금 더 많은 것들이 나오며, 갱신이나 복사 및 관리
    부분에 대해서도 있습니다. 업무의 용도에 따라 필요에 따라 클릭해서 사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런식으로 간단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 등 절차에 맞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인증센터를 이용하다보면, 에러가 있거나 문제가 되는 점도 있으실 겁니다. 인터넷콜센터로 문의를 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간단한 문제라고 생각이 든다면, FAQ와 같은 곳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의 형태로 나오며, 내가 아닌 다른사람들이 많이 문의한 것들이 있기 때문에, 내 문제의 해결을 돕는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번 참고해 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전화를 통해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대한 부분의 글이었습니다. 인증센터에서 발급을 받아 은행업무를 보시려는 분들 혹은 그 외 갱신이나 기타 작업이 필요하신 분들이 참고하시기 좋은 내용으로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방법  (0) 2021.03.02
    gmail 로그인 방법  (0) 2021.03.01
    기초연금 모의계산  (0) 2021.02.27
    로또번호 행운예측기  (0) 2021.02.25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 설치방법  (0) 2021.02.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