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일자리포털 바로가기
    IT정보 2021. 3. 4. 16:25
    반응형

     

    서울 일자리포털은 사이트 명 그대로 서울의 일자리들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으로 많은 채용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로 잘 구분되어 나오기도 하며, 이를 통해 이쪽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일자리나 취업교육, 카페, 등 지원해주는 부분도 많이 있으니 함께 확인해 보시면 더 유용한 내용들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와 글로 정리가 되어 있으니 궁금해서 오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일자리포털 바로가기

     

    iseoulu의 영문과 로고가 먼저 보이며, 검색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자신이 찾고 있는 직종을 직접 검색해도 좋고, 왼쪽의 있는 카테고리 메뉴를 눌러 찾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처음 소개를 하며, 안내를 드렸던 부분들이 있기도 했습니다. 더 설명이 이어지니 천천히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 링크 : 서울 일자리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첫번째 메뉴였던 채용정보를 검색해 들어가는 과정도 정리를 해봤습니다. 통합검색이 탭이 나오며, 그 다음으로 지역이나, 기업분류, 우수, 공공일자리 등으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더 상세하게 검색해보실 분들은 아래 체크 사항들을 자신이 원하는 부분으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필터한 결과는 채용정보라는 리스트의 형태로 나오며, 이 중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곳이 있다면 들어가서 자세한 내용을 보시면 되는데요.

     

     

     

     

    기업정보가 나오기도하며, 구인공고의 상세한 정보들이 보여집니다.

     

     

     

     

    모집직종과 인원, 고용형태, 인근지하철, 직무내용, 경력조건 등 이 기업에서 올려둔 내용들이 보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참고해보시고, 자신이 찾는 직장이라 생각이 든다면, 안내된 지원방법을 통해 지원만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주로 메일이나 홈페이지 접수 등이 있습니다.

     

     

     

     

    회사소개나 전형사항, 채용담당자 정보가 있기도 합니다. 기타 채용관련 사이트와 큰 부분에서는 다르지않으며, 조금 덜 자세한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자리를 볼 수도 있지만, 그와 관련하여 훈련정보나 기타 컨텐츠들도 있습니다. 센터/여성 교육정보가 있기도 하며, 기술교육원이나, 고령자 관련하여 정보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중 자신이 듣고 싶은게 있다면, 지원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교육을 통해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도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검색을 해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일자리서비스라고 제공을 하기도 합니다. 청년이나 카페, 날개, 뉴딜, 멘토 등등이 있으며, 위와 마찬가지로 취직을하는데 도움을 주는 컨텐츠라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자리를 다루는 곳에서 다루는 만큼 뭔가 더 전문적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소식의 페이지로 공지사항이라고 보셔도 좋은데요. 서울 일자리포털 사이트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혹은 새로 올라온 것들이 보여지기도 하니,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취업관련해 올라오며, 무언가 프로모션등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잡코리아나 인쿠루트, 사람인 등등도 있으니 같이 확인해 보신다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