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이플스토리 다운로드와 사양 용량 정보 알아보기
    게임관련 정보 2019. 1. 11. 18:32
    반응형


    메이플스토리는 위젯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넥슨 코리아가 서비스한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어떻게보면 최초로 횡스크롤 방식을 유행 시킨 게임입니다. 최초 출시일이 2003년이나 된 진짜 역사 깊은 게임이기도 하죠. 아직도 플레이하시는분들도 많고 인기도 상당히 있는 편에 속합니다. 업데이트도 꾸준히 해주고 있고, 조금 인기가 없어질 때쯤 또 뭔가 생기는 등 넥슨에서도 많이 투자를 하는 게임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내용으로는 메이플스토리 PC버전 다운로드 와 사양관련이지만,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메이플스토리1 말고도 2도 있다는 것 참고해서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본격적으로 오늘 알아볼 내용을 살펴보도록 합시죠.








    메이플스토리 다운로드와 사양, 용량 알아보기



    우선, 메이플스토리를 다운받으시려면 넥슨의 사이트로 가주셔야 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따라 가셔도 되고, 네이버나 구글에서 메이플스토리를 검색해 이동해보세요. 그런다음에, Game Start 밑에 있는 게임 다운로드를 눌러보세요.





    그럼 보이시는 화면과 같이, 다운로드 관련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주황색 버튼을 누르면, 메이플스토리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클라이언트 창이나오면, 설치하실 저장위치를 지정해 주시고, 실행을 시켜주신다면 게이지가 조금 씩 차기 시작합니다. 완료가 됐다면 실행파일을 찾아서 실행만 해서 게임을 플레이해주시면 되는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 중 사양 정보도 아래에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세요.






    메이플스토리의 플레이 권장 사양입니다. 이미지로 보셔도 되지만, 간략하게 정리해드리면, 운영체제 : Window7 이상, CPU : Pentium Dual Core급이상 램 4GB이상 하드 디스크 여유공간  8GB이상 그리고 여유공간 22GB필요 등등이 있는데요. 사실상 소개에도 있지만, 엄~청 오래된 게임이기 때문에, 그렇게 높은 사양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사양에 대한 걱정은 안해주셔도 되지만 혹시 모르니 한번 체크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페이지에 보시면 PC사양 검사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검사해주는 프로그램을 받고, 진행을 해주신다면, 왼쪽에는 권장사양이 우측에는 내 컴퓨터 사양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이용해주시면 조금 더 비교해보기도 편해지고, 어떤게 부족한지 등등을 체크하기가 쉽습니다.






    이럴일도 드물기 하지만, 드라이버 버전이 낮다면 설치의 제약이 있을 수도 있어요. DirectX 최신버전 혹은 그래픽카드의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주신 후 다운을 진행해주셔야 원활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주의 사항으로 프로그램을 설치 한 후 리부팅이 필요하고, 종류의 맞게 설치해달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메이플스토리 다운로드와 사양 용량 관련 정보였습니다. 한번, 참고하셔서 확인하신다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작성하였으며, 다음에는 더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