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픈카톡 하는법
    IT정보 2020. 12. 25. 18: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고 가벼운 주제로써, 오픈카톡 하는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어플이자 메신저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우리는 대화를 하거나 요즘에는 업무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통해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인 오픈카톡의 대한 내용을 가져왔으며,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갖고 혹은 비슷한 취미를 갖고 있는 사람 등등의 목적으로 인해 만들어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함께 정리를 해두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픈카톡 하는법



    핸드폰을 켜주신 다음, 카카오톡(kakaotalk) 앱을 찾아 실행을 해주세요. 










    대화 아이콘을 클릭하고, 채팅 타이틀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들을 잘 확인해 주세요. 그 중의 말꼬리+ 가 되어 있는 걸 클릭해 주세요. 돋보기 바로 오른쪽에 있으며, 2번째 icon 입니다.






    그럼 이렇게, 창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오픈채팅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비밀채팅은 말그대로 보안이 필요하거나 프라이버시가 필요할 때 이용이 되며, 일반채팅은 우리가 일상시 사용하는 대화창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은 오픈프로필에 대해 나옵니다. 내 관심사 혹은 글과 사진을 올릴 수 있고, 채팅에 초대된 멤버들과 공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화면 아래를 보신다면, 실시간 추천 포스트로 사람들이 올려둔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창으로써 프로필의 이미지를 클릭해 보실 수 있으며, 상태이미지 관심태그 등을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톡 프로필만 참여 허용, 검색허용 등을 설정할 수도 있었습니다.






    오픈채팅 탭을 터치해 옴겨와 주신 다음 >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오늘은 오픈카톡 하는법과 만드는 방법을 정리했지만, 이번 기회에 다른 오픈채팅은 어떤게 있나 확인해 보고, 자기와 관심있는 부분이 같은 곳이 있다면, 한번 들어가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1:1 그리고 그룹채팅방 선택이 나옵니다. 자신이 만드는 목적이 맞게 선택을 해주세요.






    이제부턴 만들어질 곳에 대한 곳에 대해 지정할게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이름을 지정해주시고, 다음을 눌러보세요.






    해시태그를 지정할 게 있다면, 몇가지 등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프로필 설정에 대한 부분은 여기에서 나오며, 마찬가지로 필요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는 임의로 테스트 방을 만들었고, 대화를 할 수 있는 창이 나왔습니다. 일반적인 채팅방과 다르지 않으며, 이용하는 것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오픈되어 있으며, 다른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는 점에서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대화창은 링크를 공유할 수도 있으며, 직접 검색해서 찾아오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의 메뉴 아이콘을 눌러본다면, 지금 참여하고 있는 인원과 몇가지 포스트 사항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공지, 날짜, 투표 등도 할 수 있으니 나중에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톡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익숙하신 부분일 겁니다. 여기까지, 오픈카톡 하는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를 해봤는데요. 따라서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복잡하지 않으며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원하는 목적에 따라 생성해서 공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상땅찾기 조회 방법  (0) 2020.12.27
    경찰공제회 홈페이지  (0) 2020.12.26
    e학습터 바로가기  (0) 2020.12.24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0) 2020.12.23
    구글 지도검색  (0) 2020.12.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