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초연금 모의계산
    IT정보 2021. 2. 27. 18: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연금 모의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로 사이트를 이용하며, 이를 통해 자신이 포함이 되는지, 미리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하는 방법까지 안내를 해드렸으니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의계산, 기준, 온라인신청의 과정으로 이루어 지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이미지를 포함해 글로 안내를 해드렸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초연금 모의계산

     

    복지관련 계산을 도와주는 복지로 사이트를 먼저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와 복지서비스의 메뉴를 눌러 주시고, 하위에 나오는 계산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아래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복지로를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서비스의 메뉴를 보시면, 복지서비스 모의계산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몇가지 목록이 있습니다. 그 중의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런식으로 오늘의 주제인 기초연금 모의계산을 포함해 여러가지 지원관련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초/중/고 교육비지원, 장애(아동)수당, 국민기초생활보장 등등도 있으니 나중에 포함이 되시거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계산을 위해 메뉴를 클릭해 들어온 화면 입니다. 기본적으로 만 65세 이상이신 분들이 읍동면에 신청하시면 자산조사후의 소득과 재산이 적으신 하위 70%...의 해당되시는 분들의 한해 기초연금을 받아보실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조건 등도 있으니 천천히 읽어 봐주세요. 또한 안내대로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정보와 소득재산정보에 대해 적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에 의해 계산이 되며, 살펴볼 수 있습니다. 건축물, 토지, 임차보증금 등등 포함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모두 적어주세요.

     

     

     

     

    위에 적은 정보들을 토대로 모의계산 결과에 대해 나오게 됩니다. 선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나오기도 하며, 결과에 따른 간단한 분석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통해 신청전의 대략적인 사항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선정기준조회에 대해 링크를 클릭해보면 이런 팝업의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이나 기준의 대한 부분 들이 상세하게 나와있기도 하니, 이런 부분들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비스 대상이나, 내용,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나와 있습니다. 다음화면부터 보여드릴 예정이지만, 간단히 참고해서 보신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온라인으로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점 등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보시면, 기초연금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있으며, 연금공단 및 상담센터 등의 도움을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보셨던 화면중의 고객센터나 전화를 해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으니 이점들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초연금의 페이지로 들어온 화면 입니다. 처음의 기초연금이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 누가 받나요. 얼마를 받나요. 어떻게 신청하나요. 4가지로 나오게 되며, 이 부분들을 먼저 확인해 주셔도 좋습니다. 궁금하신 부분부터 봐주시면 되고, 숙지가 되신 분들은 온라인 신청을 눌러 보시길 바랍니다.

     

     

     

     

    복지서비스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임산/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노년 등이 있고, 오늘의 주제를 보시려면 노년의 기초연금을 눌러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전에도 봤었던 내용들이지만, 서비스의 대상이나 관련하여 내용이 먼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도 안내가 나오며, 함께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청을 눌러 주시면 이렇게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되고, 그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번거러울 수 있으나 천천히 과정에 따라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기초연금 모의계산을 포함해 신청하는 과정까지 간략하게 정리를 해봤는데요. 궁금해서 접속하신 분들이라면 차분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리며, 복지관련 사이트에 가시면, 다른 관련 정보들이나 도움 받을 수 있는 것들도 많이 있으니 알고계시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mail 로그인 방법  (0) 2021.03.01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0) 2021.02.28
    로또번호 행운예측기  (0) 2021.02.25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 설치방법  (0) 2021.02.24
    네이버 마이박스 다운로드  (0) 2021.02.23

    댓글

Designed by Tistory.